표지

NEWSLETTER 표지
[141호] 3월의 친구사이 소식지
2022-04-05 오후 15:55:43
기간 3월 
[141호] 3월의 친구사이 소식지
Vol.141

[이달의 사진] 서울드랙캬바레
2022년 4월 3일 오후 4시,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의 THE STUDIO HBC에서 서울드랙퍼레이드 주최로 '서울드랙캬바레' 행사가 개최되었다. 다양한 성별정체성으로 구성된 총 10명의 드랙 아티스트들의 무대로 꾸며진 이날 공연장은 사전 예약한 관객들로 장내가 가득했다. 이 행사는 게이 매칭 앱 '잭디'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수익금은 청소년성소수자위기지원센터 띵동 후원을 비롯, 연중 퍼레이드 및 다양한 드랙 행사를 진행하는 서울드랙퍼레이드의 운영·유지비로 사용된다.
 

[활동보고] 뜨겁게 팀원 모집 중
3월 한달 코로나 19 확진자는 이전과는 차원이 다르게 급증했지만, 거리두기 조치는 조금씩 완화되고 있습니다. 확진자 수에 비해 중증화율이 낮다는 것인데요. 친구사이 회원들에서도 2~3월 중에 확진 소식이 전해져 왔습니다. 2020년 5월 당시 이태원 클럽발 확진 상황까지는 아니더라도, 여전히 확진은 자신의 건강 문제뿐만 아니라 함께 사는 사람들 또는 직장 내에서 주변 시선에 대한 눈치를 보게 되는 문제입니다.직장 업무에서나 실생활에서 함께 조정하거나 분담해야 할 것들이 있고, 건강에 대해서도 함께 잘 돌봐야 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활동스케치 #1] 차별을 끊고 평등을 잇는 2022인 릴레이 단식행동 '평등한끼' 4월 1일 
지난 3월 14일부터 차별금지법제정연대는 평등의 원칙을 외면하는 차별의 정치를 끊고, 서로의 삶을 돌보는 평등의 약속을 잇고자 2022인 릴레이 단식행동 '평등한끼' 을 시작했습니다. 차별금지법제정연대 소속단위를 포함하여 차별금지법 제정을 염원하는 다양한 단체와 개인들이 전국에서 평등한끼 단식행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활동스케치 #2] 친구사이 신입회원 OT '친구사이 사용설명서'가 궁금하시나요?
친구사이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 “친구사이 사용설명서”를 지난 3월 5일에 진행했는데요. “친구사이 사용설명서”는 친구사이를 현재 알아가고 있는 준회원, 정회원분들 뿐 아니라 앞으로 친구사이를 알아가고 싶으신 분들, 이미 너무 잘 알고있지만 그래서 더 함께하고픈 옛 회원분들까지 드넓게 친구사이를 소개하고 알아가는 친구사이의 대표적인 행사 중 하나입니다!
 

[활동스케치 #3] 전장연 63일차(3/8) 지하철 투쟁 참여 후기
이종걸 사무국장은 '나' 답게 살고자 하는 사람들이 함께 거리에서 투쟁한 역사들이 결국 변화를 이끌어냈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혐오와 증오를 선동하여 차별을 고착화하는 이 정치 현실을 끊어 낼 수 있도록 '차별금지법있는 나라'를 함께 만들자고 발언했습니다.
 

[소모임] 책읽당 읽은티 #25 : 책읽당에 온 당원들
제 기억에 올해처럼 빠르게 많은 정당원이 책읽당에 합류한 해는 없었습니다. 아마도 그만큼 코로나로 인해 제한되었던 만남이 모두에게 아쉬웠던 모양입니다. 성의 있는 사람들이 더해진 만큼 우리 책읽당은 앞으로도 더 즐거운 모임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4월 9일(토)에는 크리스님의 발제로 『선량한 차별주의자』를 함께 읽습니다. 참여문의는 7942bookparty@gmail.com으로 메일 보내주십시오.
 

[소모임] 이달의 지보이스 #25 : 다시 뜨겁게 노래하기 위해
“뜨겁게 모임 중.” 친구사이 소식지 2월 호에 실린 제목을 보았다. 코로나 이전까지 우리가 얼마나 뜨거운 모임들을 진행해 왔던가. 생각해 보면 지보이스는 2019년에 참 많은 일을 했었다. 포즈를 보고 기획한 ‘선게이서울’ 정기공연뿐만 아니라, 온라인 앨범도 발매했었고, 아시아성소수자 합창제 ‘핸드인핸드’와, 교토엑스페리먼츠 ‘변칙판타지(정은역 작)’ 참가를 위해 일본에도 두 차례 방문했었다. 이렇게 열심히 활동을 해왔었는데 2년간의 코로나로 인해 모임이 위축되고, 인원도 줄게 되다니! 그래도 우리가 큰 사건사고 없이 모임을 유지해 온 것이 대견했다.
 

[소모임] 가진사람들 소식 : ‘낙서 프로젝트’ 모금을 위한 나눔장터
‘낙서 프로젝트’(가칭)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끝으로, 커뮤니티의 많은 단체들과 협업을 통해 소중한 기억을 남겨준 전나환 작가와, 그가 남긴 유품을 다시 한 번 커뮤니티와 공유해준 김형주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친구사이 재정보고
친구사이 후원보고
 
 
친구사이
contact@chingusai.net
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 39-1 묘동빌딩 3층 02-745-7942
수신거부 Unsubscribe
검색
마음연결
마음연결 프로젝트는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에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성소수자 자살예방 프로젝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