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NEWSLETTER 표지
[147호] 9월의 친구사이 소식지
2022-10-05 오전 11:34:39
기간 9월 
[147호] 9월의 친구사이 소식지
Vol.147
[이달의 사진] 게이커뮤니티의 아카이빙 활동
2022년 10월 1일, 제6회 코드지(Chord G) 공연 'ARCHIVE'가 홍대 소재 소극장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는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로 인한 3년간의 휴지기 이후 처음으로 열린 공연이었다.
[활동보고] 커뮤니티와 깊게 만나기!!
친구사이는 꾸준하게 게이 커뮤니티의 일원들과 함께 사람답게 살고, 서로를 연대하며 살아가고자 합니다. 소중한 시간을 무엇을 어떻게 하며 보낼지를 게이 커뮤니티의 일원들과 잘 나누고 싶습니다. 좀 더 깊게 들어가겠습니다.
[활동스케치 #1] 3년만의 책읽당 문집 발간 기념 낭독회
3년 만에 이루어진, 현재 책읽당 사람들 절반은 경험한 적 없고 다른 절반 또한 뚜렷하게 기억할 수만은 없는 낭독회였음에도 물샐 틈 없이 참 잘 치러졌습니다. 총재를 맡아 치른 가장 큰 행사가 마침내 잘 마무리되어 기쁘고 행복합니다. 
[활동스케치 #2] 9월 오픈테이블 참여 후기
2018년도부터 커뮤니티 활동을 시작해 햇수로 5년째가 되었는데, 단 한번도 HIV관련된 이야기를 제대로 나눠본 경험이 없어 오픈테이블에 신청하게 되었다. HIV에 대해 내가 갖고 있는 생각들을 이야기 해보는 경험을 통해 내가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고 잘못된 부분이 있는지, 혹은 내가 미처 모르고 있는 것들이 있는지를 점검해보고 싶었다. 시작 전 설문지를 하는 시간을 갖는데, 설문지를 하면서 나의 생각들을 정리해볼 수 있어 이후 시작되는 활동에 큰 도움이 되었다.
[활동스케치 #3] 924 기후정의 행진 참여 후기
우리라도 무언가를 해야 하지 않을까? 소리 질러야 하지 않을까? 연대해야 하지 않을까? 세상 사람들에게 이 위기를 함께 해결해 보자고 게이도 함께 하고 있다고 알려야 하지 않을까? 현장에서 무지개 깃발을 본 사람들은, 매체를 통해서 친구사이의 인터뷰를 본 사람은 알겠지. 아! 게이들도 기후 위기를 함께 해결해 보자고 함께 연대하고 있구나.
[활동스케치 #4] 추억한다면 이들처럼 (2022 재회의 밤 후기)
먼저 와서 행사 장소를 꾸미고 음식을 준비했을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리고, 또 여러 힘든 상황 속에서 올해도 기갈차게 버텨내서 오랜만에 얼굴을 보여준 우리 회원들에게도 고맙다는 인사를 드리고 싶다. 그리고 추모나 추억도 기갈지게 할 수 있다는 걸 알려주고 조금 일찍 무지개나라로 가신 우리 영수, 병석이 형을 비롯한 회원님들에게도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고, 우리가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길 진심으로 바라본다.
[인터뷰] 더 해보는 인터뷰 #2 : 다온
저는 그냥 저인 게 아무렇지 않은 세상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게이인 게 아무렇지 않은 건 당연하겠죠. 그런데 사실 우리 안에서도 차별이 또 있잖아요. 예를 들어 비선호(항문성교를 선호하지 않는 사람-작성자 주)나 에이섹슈얼(무성애자)에 대한 시선처럼요. 퀴어끼리도 서로 포용하지 못 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저희 안에서 조금 더 서로를 받아들여서, 그 모든 게 아무렇지 않은 그런 세상이 되면 좋겠어요. 소수자들이 굳이 용기를 내지 않아도 되면 좋겠어요.
[칼럼] ㅈㄴㄸㅌㅈㅅ EP2 : 벼락거지
코로나19가 창궐하기 직전 무렵, 3시간이나 운전해 당도한 점집에서 내 삶을 한마디로 요약해 주었다. 점괘인즉슨 어렸을 적엔 총명하여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으나, 커서는 그 기대에 미치지 못하여 창피를 당할 꼬마장사라는 것이다. 안정된 직장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 굳이 창피를 당할 것까지야 있을까... 복채가 아까워 더 물어볼까도 했었지만 다시 차로 그 먼길을 돌아갈 생각을 하니 한시라도 빨리 일어나는 게 상책인 듯 싶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세상에 역병이 돌아 상식이 뒤바뀌는 시간을 지나오니 오히려 그 점쟁이의 말이 계속 머리에 맴돌고 있었다.
[알림] 지보이스 정기공연 '그래도레미'

정기공연 제목인 그래도레미는 그래도와 도레미 두가지 의미가 담겨있는데요. 예매링크 더보기란을 참조해주세요.

지보이스 인스타그램, 유투브 등 SNS를 통해 티저, 이벤트 등 공개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친구사이
contact@chingusai.net
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 39-1 묘동빌딩 3층 02-745-7942
수신거부 Unsubscribe
검색
마음연결
마음연결 프로젝트는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에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성소수자 자살예방 프로젝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