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NEWSLETTER 표지
[143호] 5월의 친구사이 소식지
2022-05-31 오후 16:27:46
기간 5월 
[143호] 5월의 친구사이 소식지
Vol.143

[이달의 사진] 다음 싸움을 위해 힘을 보충하는 사람들
2022년 5월 26일, 국회 앞 평등텐트촌에서 차별금지법 제정 촉구 단식 46일차를 기록하던 미류 활동가가 단식 중단을 선언했다. 앞선 5월 19일 의료진의 강력한 권고로 단식을 중단한 이종걸 활동가가 퇴원 직후 농성장을 찾았다. 이날 저녁 7시에는 차별금지법 제정 쟁취를 위한 46일 농성&단식투쟁 마무리 집회가 열렸다. 사진은 집회 시작 전 각별한 소회를 나누는 깡마른 활동가 두 분의 모습이다.  

[활동보고] 또 다른 싸움을 위한 준비를.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한 46일간의 농성이 일단락되었습니다. 2022년 4월 11일, 4월 제정을 쟁취하기 위해 시작한 평등 텐트촌 농성과 단식투쟁이었습니다. 저와 미류 활동가가 인권활동가의 삶을 걸고 시작한 단식과 더불어, 이를 이어가는 투쟁으로 차별금지법제정연대 소속 단체를 비롯하여 다양한 시민단체, 지역 단체 그리고 각계의 사회원로와 수많은 시민이 함께하는 46일간의 투쟁이었습니다.

[활동스케치 #1] 웃으며, 끝까지, 함께, 싸우자!  
우리의 투쟁은 여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번 투쟁과 단식을 통해 차별금지법이 시민과 시대의 요구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웃으며, 끝까지, 함께, 싸울" 것입니다. 

[활동스케치 #2] 차별금지법 제정 쟁취를 위한 46일 농성&단식투쟁 마무리 집회
단식자 두 분의 건강 회복과 보식 투쟁, 그리고 그간의 농성장 운영에 소요된 비용을 충당하기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 긴급모금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그동안 두분의 싸움을 가슴 졸이며 지켜봐 주신 많은 분들의 관심과 후원을 당부드리며 글을 마칠까 합니다. 

[활동스케치 #3] 언니스 데이
언니스데이 행사는 이제 시작되었어요. 앞으로 어떤 식으로 기획되어 진행하게 될지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친구 사이에서의 시간들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사람들을 뿅! 선물처럼 만나게 되어 정말 든든하네요.

[활동스케치 #4] 제16회 무지개 인권상 시상식 후기
코로나 이후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인 반가운 이들은 모였다는 자체만으로 서로에게 큰 위로가 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 수상자들의 따듯한 수상 소감 또한 희망과 용기를 북돋았습니다. 수상자들의 따뜻한 수상소감은 영상을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활동스케치 #5]  놀러와 세 번째, 한강나들이
앉아서 쉬고 누워서 쉬고, 이제는 일상이 되어버린 종로와 이태원을 벗어나 한가로이 쉴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놀러와는 이처럼 한강도 가고 전시회, 등산, 원데이 클래스, 영화 다양한 문화 생활을 함께 즐기며 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모임을 지향합니다.
이번 모임에 함께한 모든 분들께 감사하며 다음 모임도 편하게 놀러와~!

[소모임] 책읽당 읽은티 #27 : 책읽당 맛보기
그리고 가장 큰 사업인 문집 발간과 낭독회를 더하니 부족함 없이 친구사이 회원들에게 책읽당의 ‘맛’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녹화라고 해야 할 2017년 서소문스테이지에서 벌인 낭독회 영상은 세월에 따른 풍화가 고스란히 느껴졌지만, 참 앳된 우리가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게이로서 내가 어떠한 삶을 만들어왔는지 내면에서 빚은 글을 사회적 목소리로 담아내는 설렘과 환희가 뚜렷하였습니다. 새로 자리한 친구사이 회원들에게도 그 감흥이 닿기를 바랐습니다. 

[소모임] 이달의 지보이스 #27 : 음악과 춤과 시가 있는 풍류 MT, 4년 만의 뮤직캠프
조금씩 더워지던 5월 중순 지보이스는 음악과 춤과 시가 있는 풍류 MT라는 주제를 가지고 가평으로 뮤직캠프를 떠났다. 매년 30-40명의 사람들이 버스를 타고 신나게 함께 출발했던 느낌은 아니었지만 설렘을 가지고 삼삼오오 모여서 숙소로 이동을 했다. 다수의 인원이 1박2일로 함께 떠나는 일이 언제 있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로 오래된 일이어서, 설렘과 동시에 긴장되는 마음도 있었다.
친구사이 재정보고
친구사이 후원보고
친구사이
contact@chingusai.net
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 39-1 묘동빌딩 3층 02-745-7942
수신거부 Unsubscribe
검색
마음연결
마음연결 프로젝트는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에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성소수자 자살예방 프로젝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