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 1월 |
---|
2021년 친구사이 소모임 운영자들의 한마디
친구사이에는 다섯 개의 소모임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록 예전과 같이 모이고 만날 수 없더라도 각자의 공간에서 연결될 수 있기를, 또 소중한 관계들이 이후로도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라며 2021년 한 해 소모임을 이끌어나갈 운영자들의 한마디를 모아 보았습니다.
가진사람들 ㅣ 물병자리
안녕하세요 HIV와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임 가진사람들의 2021년 공동운영자 물병자리입니다. 작년 한해 코로나로 인해 만나 보지 못한 PL분들이 많았을 것 같아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조만간 다 같이 사는 이야기를 나누며 웃고 떠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마린보이 ㅣ 신정한
마린보이 운영자 신정한입니다. 지난 한해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방역 조치로 실내체육시설 사용이 제한되면서 정기적인 모임을 가지기 어려웠습니다. 올해는 부디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져서 꼭 모임을 진행할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문학상상 ㅣ 모쿠슈라
문학상상상을 마치고 2021년 운영계획과 1분기 선정도서 발표 시기를 고민하는 사이 '5인 이상 모임금지'가 시행되었습니다. 그 사이 모임방식 변경, 이벤트 등 이런저런 계획을 세워봤지만 결국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지금은 계획보다 상상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문학과 함께라면 기다림이 마냥 지루하진 않습니다.
지보이스 ㅣ 오웬
안녕하십니까,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보이스 단장을 맡게된 오웬입니다. 지난해 코로나로 많은 공연들과 모임이 취소되어 위축된 한해를 보냈습니다. 올해도 상황이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 예측되지만 다만 모여서 노래연습을 할 수 있고 작게나마 꽉찬 공연을 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지보이스를 다시 무대 위에서 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희망하며 그 어느 시대보다 힘든 시기를 겪어내고 있는 우리와 당신을 위해 컹그레츄레이션입니다.
책읽당 ㅣ 모짜
안녕하세요, 친구사이 정식 소모임 책읽당의 2021년 총재 모짜입니다. 책읽당은 월 2회 격주 토요일마다 책을 읽고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눕니다. 대개 열 명 내외가 모여 두 시간 정도 진행합니다. 그리고 (주로) 뒤풀이를 통해 부단히 친목을 다집니다. 새해를 맞아 큰마음을 먹고 이쪽 커뮤니티에 나가기로 한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도 다 같은 마음으로 시작했고 지금까지 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직접 만나는 날을 고대하며 3월까지는 우선 온라인에서 만날 예정입니다. 페이스북 책읽당 페이지, 친구사이 홈페이지, 이반시티 퀴어뉴스를 통해 저희가 어떤 책을 읽었고 어떤 행사를 진행했는지 확인하세요. 현재 가장 빨리 열리는 모임은 2월 27일입니다.
[172호][활동스케치 #4] SeMA 옴니버스 《나는 우리를 사랑하고 싶다》 관람기 (1) : ‘친구사이’를 보는 친구사이, ‘지보이스’를 보는 지보이스
2024-11-04 19:08
기간 : 10월
이밀
내년 공연도 기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