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도별 기사

NEWSLETTER 연도별 기사
* 홈페이지에 가입 후 로그인하시면 기사 갈래별 태그 리스트가 활성화됩니다.
[112호][활동스케치 #3] 성소수자 자살예방 지킴이교육 '무지개돌봄' 보건복지부 인증식 후기
2019-10-31 오후 13:46:38
277 0
기간 10월 

 

[활동스케치 #3]

성소수자 자살예방 지킴이교육 '무지개돌봄'

보건복지부 인증식 후기

 

 

L1392820.jpg

 

 

지난 10월 15일(화) 저녁에 친구사이 사정전에서 조촐한 파티가 있었습니다. 친구사이 성소수자자살예방프로젝트 마음연결(이하 '마음연결')이 개발한 성소수자자살예방지킴이 양성교육 ‘무지개돌봄’이 보건복지부 자살예방 프로그램 인증[섹션 3, 교육/훈련 프로그램(레벨 1)]을 획득한 것을 축하하는 자리였습니다. 이는 '무지개돌봄'의 교육 구조와 내용이 성소수자 자살예방에 적합하다는 것을 정부와 자살예방기관이 인정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L1392871.jpg

 

 

성소수자 커뮤니티의 정말 많은 분들이 함께 해 주셨어요. 이반시티 대표님과 아이샵의 소장님께서 더 많은 사람들이 마음연결의 도움을 받아서, 우리 모두 오래 오래 살았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해 주셨는데요. 눈물이 살짝 핑 돌았습니다. 2015년 마음연결을 후원하기 위해서 클럽에서 파티를 열어주셨던 차세빈님은 내빈들을 즐겁게 만들어 주신 축사 가운데, 우리의 마음에서 늘 함께 살고 있는 故 임찬혁님에 대한 추억을 말씀해 주셨는데요. 우리가 서로에게 반드시 필요한 존재라는 성소수자 커뮤니티의 특성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종로구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센터장님, 효록 스님의 맑은 말씀은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L1392835.jpg

 

 

평소의 활동무대가 아닌, 이런 축하하는 자리에서 만난 ‘무성애가시화행동 무:대’, ‘성소수자알권리보장지원 노스웨스트 호’, ‘트랜스젠더 인권단체 조각보’, HIV와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임 ‘가진사람들’, ‘성소수자 부모모임’,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LGBT 상담연구회’, ‘불교이반모임 불반’, ‘로뎀나무그늘 교회’, ‘열린문공동체 교회’, ‘대학청년성소수자모임연대 큐브’, ‘신나는 센터’와 ‘채널 김철수’까지 모두 반가웠습니다. 마음연결에 바라는 한 말씀 한 말씀 잘 기억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서로 도움을 주고받았으면 좋겠어요.

 

 

 

139df92b4b9bf7e19510d3161f6d9047.jpg

 

 

친구사이와 늘 함께 하는 종로 3가의 대표 맛 집 ‘국수랑 지짐이’, ‘풍년집’ 사장님, 마음연결의 든든한 후원자 민규님과 오랜만에 즐거운 대화를 나누었네요. 또 행사촬영을 해준 동현, 터울과, 마지막 정리까지 수고한 기즈베, 낙타, 킴, 민욱, 가한, 아쿠아마린, 정모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네요. 행사를 잘 마치고 나면 또 다른 활동을 계획해야 하는 수고로움들이 성가시기도 하지만, 내 삶에 들어 온 소중한 인연들을 생각하며, 잠시 미소를 지어 보는 하루입니다. 성소수자커뮤니티의 일원이라고 생각하는 모든 분들에게 평화가 함께 하기를 기도합니다.

 

 

L1392814.jpg

 

 

 

lineorange.jpg

 

성소수자자살예방프로젝트 마음연결 팀장 / 재경

 

 

 

 

donation.png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검색
마음연결
마음연결 프로젝트는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에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성소수자 자살예방 프로젝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