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 3월 |
---|
너는 나의 좋은 친구 / 나는 너의 좋은 친구
거기까지가 아름다워 / 거기까지가 아름다워
너는 나의 좋은 친구 / 나는 너의 좋은 친구
네가 이상한 눈으로 / 나를 바라보기 전까지
사랑한단 말을 하면 / 널 죽여버릴 거야
내게 입맞추려 하면 / 널 때려줄 거야
난 너의 애인이 아니야
- 아무밴드, 「Homophobia」, 『이·판·을·사』(1997, 작사·곡: 이장혁)
|
남자들을 보고 있으면 여자와 함께 있는 것보다 남자들끼리 있는 걸 더 좋아하고 편안해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곤 한다. [...] 남성 간 성애를 호모섹슈얼homosexual이라고 하는데, 성적이지 않은 남성 간 유대를 호모소셜homosocial이라 칭하고 그것을 호모섹슈얼과 구별한 이가 바로 이브 세지윅Eve Sedgwick이다.
[...] 호모소셜적인 연대란 성적 주체(로서 서로가 인정한 사이) 간의 연대를 말한다. [...] 반대로 남성 집단에 매복해 있을지 모르는 '계집'에 대한 경계는 주체 위치로부터의 전락, 즉 '나도 언젠가 성적 객체화 당할 수 있다'는 공포를 의미한다. 때문에 남성 집단 사이에서는 '계집'에 대한 마녀사냥이 격렬하게 일어날 수 있다. 이것을 호모포비아homophobia(동성애 혐오)라고 한다. 성적 주체로서 남성 집단이 가진 동질성을 유지하기 위해 호모포비아는 필수불가결하다.
호모소셜리티homosociality(동성사회성)는 호모포비아에 의해 유지된다.
- 우에노 치즈코, 『여성 혐오를 혐오한다』, 은행나무, 2015(2012), 30-36쪽.
|
[4050광장] 뽈록이뇬들의 횡포 ㅋㅋ / 티***, 2014.12.3.
이탈리안 레스토랑 하는데요, 이런 모습 자주봄.
: 남자 - 자갸 뭐 먹을까? 이집 전에 이거 먹어봤었지? 오늘은 이거 먹어볼까?
하면서 남자는 목살스테이크를 가리킵니다. 아마 고기가 땡기나봄
: 여자 - 아니!
: 남자 찍소리 못하고 "전에 먹었던 리조또랑 고르곤졸라피자 하나 주세요..."
개불쌍 남자들
└ [4050광장/댓글] w******, 2014.12.3.
ㅋㅋ 요즘 젊은남자애들 거의다... 개불쌍하죠. 이건머 머슴도 상머슴.
존중하고 배려하는건 아름답고 보기좋지만, 눈치살피며 노예질은 안타까움 그자체..
|
[백일장] 애인에게 꼬리치는 뽈록이년 골려주기 / 메***, 2009.6.20.
시험기간엔 애인과 저는 도서관에가서 꼬박꼬박 공부를 했답니다. [...]
(여자 曰)'옆자리에 앉아 계신분 친구시죠??.. 좀 전해주시겠어요?'
ㅡ_ㅡ^ 아 뭐야... 개뇬이..
벅차오르는 가슴에 죽창을 꽂은 년한테 신경질마구나더라구요.. 더욱이 내 애인에게 감히 꼬리를 칠려고??
'직접 전하세요.'
'저 친구분.. 혹시 사귀시는분 있나요?'
나랑 사귀고 있거등?? 오크녀는 꺼져 - 라고 하고 싶었지만..
'네 여자친구 있어요. 그것도 상당히 예뻐요'
라고 까칠하게 대답해버렸어요.
└[백일장/댓글] 사*****, 2009.6.20.
처량한 뽈록이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4050광장] 21세기 대표 도레 미.친 뽈록이.jpg / 동*****, 2014.6.20.
<광고> "새폰, 쓰고 싶은데 누구한테 얘기하지? 아빠 < 오빠"
지 돈으로 살 생각은 안함!!! -_-;;;
최악의 광고 甲 b
└[4050광장/댓글] 하*****, 2014.6.20.
썩을년 미모가 있으니뭐: ㅋ
└[4050광장/댓글] 폴*****, 2014.6.20.
게이라서 행복해여~~
|
[상담실] 경리는 왜 뽈록이들만 지원을 하는 거죠? / 고****, 2012.6.12.
저 일하는 곳에 경리를 뽑아야 하는데.. 다들 뽈록이들만 지원을 했더라구요. 전 잘생기고 몸좋고 중후한 남자가오면 좋은데 왜 죄다 뽈록이들만 이력서를 넣었는지... 남자보고 경리하라고 하면 다들 못하나요?
└[상담실/댓글] 방*****, 2012.6.12.
보통 경리 직원은 커피도 타고 잔심부름도 해야되서가 아닐까요?
└[상담실/댓글] 고****, 2012.6.12.
그런건 걸커들도 잘하자나요.
└[상담실/댓글] 불*****, 2012.6.12.
회사 경리를 남자로 채용한다면 다른 거래처에서 어떻게 생각할까요... 회사는 사장이나 직원들만의 회사가 아닙니다. 더군다나 월급이 적은데 과연 남자가 할까요... 직장 생활 오래 했다면 다 아실텐데, 굳이 이런 상담을 한다는건 회사 생활한지 얼마 안되는 직장 초년생 같네요
└[상담실/댓글] W******, 2012.6.12.
작은 회사일 경우 옛날 일이지만 사장의 정부 역할도 하는 여자들이 있었어요., 다 그런건 아니구 그런 풍습이 남아있는듯.. 게이 사장이면 당근 미남을 뽑아야,, 상고 나온 미소년들 많은데 경리일 너무 잘함
|
[백일장] 게이 Life에 대한 고찰 2 - 직장에서의 내 위치 / L*****, 2010.2.5.
차장 이상의 간부급이 되려면 직장에서는 마누라의 역할이 중요하다. [...] 옛말에 "베갯 밑 공사(=송사)"라는 말이 있다. 그것은 바로 "잠자리에서 아내가 남편에게 바라는 바를 속살거리며 청하는 일"이란 뜻인데, 회사 내부에서는 직위가 간부나 임원을 움직일 수 있지만, 그 간부나 임원이 집으로 돌아가면 마누라 마누라들 손 안에서 움직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아무리 간부나 임원의 눈에 들었다고 하더라도 내가 간부/임원의 마누라의 눈밖에 나버리면, 간부/임원의 마누라가 펼치는 "베갯 밑 공사"로 내 승진은 날아갈 수가 있다는 것이다.
내가 아무리 게이로서 살면서 여러 사람을 만나고, 게이만의 특유한 미적 감각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중년 뽈록이들의 입맛에 맞게 행동할 수도 없고.. 그네들의 눈에 맞을 선물을 고르는 것은 더 고역이다.. 차라리 내 애인을 만들기 위해서 게이들 고르는 게 더 쉽다. 이런 점에서는 게이로 살면서 미혼이라는 점이 약점이 되어버린다.
└[백일장/댓글] c*****, 2010.2.5.
와 닿네요...
└[백일장/댓글] p******, 2010.2.5.
음 저 이제 30된 회사원인데,, 곧 저에게도 현실이 될 상황이군요.
30된 후배에게 어떤 충고를 해 주고 싶으신지,, 궁금하네요. 저도 지금 방황중이라서 ㅠ
|
[질문&답변] ㄷ*을 가야 할까요, 리*을 가야 할까요? / 남*****, 2006.11.20.
음악 신나고, 화려하고, 사람 많은 곳. 그러나 여자는 없는 곳. ㄷ*은 '일반 클럽'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라던데, 그럼 리*을 가야 할까요? ㄷ*이 이벤트는 참 많아보이던데...
└[질문&답변/댓글] l*****, 2006.11.22.
ㄷ*은 이벤트 없을때 그냥 편하게 춤추고 놀기 좋은것같고, 리*은 역시 사람이 많은게 메리트인것같아요~ 둘다 재섭는 뽈록이들은 있구요.
|
[사람찾기] (업소)펄* 완전 일반클럽 된듯... / 훈*****, 2013.8.25.
금욜에 가봣더니 완전 뽈록이들, 일반커플이 판을쳐서... 왜그런지 엄청짜증낫었는데...이유가 있엇네요. 이 글(링크 삭제) 보니. 가관이 아니네요.. 미친 것들.. 댓글도 가관. 이런 글들이 또 연결연결되고... 어찌어찌해서 야오녀들뿐 아니라 일반애들 또한 호기심에 들락날락하게되면.. 이 좁은 대한민국에서 원치않게 아웃당하는건 너무 쉬운 일이 될듯..
└[사람찾기/댓글] z*******, 2013.8.25.
야오녀들 필수코스잖아요
└[사람찾기/댓글] 부*****, 2013.8.25.
목요일 뽈록이 만원아님요?
└[사람찾기/댓글] f******, 2013.8.25.
뽈록이 썅년이 쳐밀어서 술 흘렷는데 머리끄댕이 잡을뻔함.. 개빡침
└[사람찾기/댓글] t******, 2013.8.25.
관심없어 하는 분위기가 아니라 정말 너무 싫어서 쳐다보기도 싫다는걸 말로 해줘야 착각을 안할려는지;;
└[사람찾기/댓글] 나*****, 2013.8.25.
펄* 못가겠다
└[사람찾기/댓글] w*****, 2013.8.27.
펄* 입장객 줄겠네;;;
일반 남자들 궁굼해서 놀러간다는 뎃글좀 보소...
아웃팅 위험지역됬네;;
|
[상담실] 이반이 결혼하면 / 어*****, 2008.8.22.
이반이 여자와 결혼한다면 관계를 가져야할텐데 서나요..? 정상적으로 관계를 가질수있나요?
└[상담실/댓글] 도****, 2008.8.22.
여자가 뒤를 애무해주면 슬거같은데.. 근데 관계는 어떨지.. 아직 해본적이 없어서;;
└[상담실/댓글] 맛******, 2008.8.23.
어무나 난, 야동에서라도 뽈록이 보지만 보면 이틀동안 밥을 못먹을 정돈데..,, 우웩~~~~~~ㅠㅠ
|
[4050광장] 뽈록이 거부반응... / 페********, 2013.7.7.
오늘 번개남을 만나러 가는 길에 횡단보도를 건너려는데, 뽈록이 셋이 건너오는게 아닌가. 그 중에 한 뽈록이가 내 얼굴을 보더니, 호감을 보이며 말 붙여볼라구 가까이 접근해 오는데, 거부반응이 일어나면서 나도 모르게 표독스러운 감정이 일더라구여... 마치 경계 대상을 만난것 처럼... 아무래도 사회생활 하는데 문제 될것 같은데 걱정이네여...
|
[자유게시판] 지금 이 상황이 게이가 약자가 아니란 증거임ㅋㅋㅋ / ㅇ****, 2015.12.8
게이들은 여자에게 잘 보일 필요가 없다. 스트레잇 남자들의 여혐이 이중적이라면 게이들의 여혐은 단순하다. 그래서 여자에게 더 위험하다.
|
* 소식지에 관한 의견이나 글에 관한 피드백, 기타 문의 사항 등은 7942newsletter@gmail.com 으로 보내주세요.
* 소식지 정기구독을 원하시는 분은 해당 게시판에서 신청해주세요. ☞ 신청게시판 바로가기
* 차별없는 세상을 만들어나가는 친구사이의 활동을 후원해주세요. 후원참여 바로가기
[172호][활동스케치 #4] SeMA 옴니버스 《나는 우리를 사랑하고 싶다》 관람기 (1) : ‘친구사이’를 보는 친구사이, ‘지보이스’를 보는 지보이스
2024-11-04 19:08
기간 : 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