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 9월 |
---|
[활동보고] 여름을 즐기며, 하반기를 기대하며
여름 잘 보내셨나요? 변덕스러운 날씨 때문에 참 긴 여름 같습니다. 친구사이는 상반기를 잘 정리하고 남은 2011년을 잘 보내기 위한 준비에 한창입니다. 우선 7,8월 기간 동안 DB(데이터베이스) 빵빵 프로젝트가 점점 끝을 보이며 진행 중에 있습니다. 친구사이 회원 중 방학이거나 여유가 있던 20대 친구사이 회원들의 참여로 잘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201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무지개 도서 보내기 사업의 일환으로 무지개 도서 신청 캠페인이 많은 회원들이 참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좀 더 많은 회원 분들의 적극적 참여 바랍니다.
7월부터 시작한 10대 게이들의 삶을 담고자 기획한 포토 보이스 프로젝트가 마무리를 지어 9월 7일부터 온라인 전시를 시작했습니다. 또한 지보이스는 제6회 정기공연 준비를 위해 여성객원 단원과 함께 매주 일요일 열띤 연습에 들어갔습니다. 공연을 준비하고 기획하는 씽씽게이 기획단 회의가 열리고 있습니다. 지난 퀴어문화축제 때 멋진 퀴어타운 모형을 만들면서 퀴어 타운에 대한 실험적인 작업을 진행한 퀴어타운 모임이 8월부터 다시 활동을 시작해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친구사이는 지난 8월 24일부터 8월 30일 까지 열린 아시아 태평양 에이즈 대회에도 참가하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에이즈 관련 문제와 성소수자 관련 문제에 대해 공유했습니다. 대회 기간 동안 한국 경찰들의 폭력적인 진압과 강제 연행 등으로 대회 주최에 미숙했던 점들이 들어나, 이 대회는 그동안 한국 사회가 얼마나 에이즈 문제에 대한 잘못된 편견을 갖고 있고 관심이 부족했는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행사로 기록되었습니다.
친구사이는 9월 24~25일 1박 2일동안 친구사이 회원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친구사이 회원들 끼리 부족했던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의 관심사도 알면서 앞으로 친구사이의 활동에 대한 회원들의 생각도 함께 나누는 자리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9월 일정
9월 3일(토), 8일(목) - 서울아트시네마 <다큐, 진실의 정치학 - 종로의 기적 상영>
9월 7일(수) - 포토 보이스 온라인 전시 시작
9월 9일(금)~13일(화) - 친구사이 추석 연휴
9월 15일(목) - 친구사이 운영위원회
9월 17일(토) - 퀴어타운 모임
9월 23일(금) - 가족구성권 5주년 기념 69번째 모임
9월 24일(토), 25일(일) - 친구사이 워크숍
[172호][활동스케치 #4] SeMA 옴니버스 《나는 우리를 사랑하고 싶다》 관람기 (1) : ‘친구사이’를 보는 친구사이, ‘지보이스’를 보는 지보이스
2024-11-04 19:08
기간 : 10월
이밀
내년 공연도 기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