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를 별로 안 좋아하는데, 무슨 내용이 들어 있는지 궁금하군요. 읽으신 분 있나요?
진정한 성교육은 어디서 출발해야 할까. 성교육전문가 김영란씨는 “내 몸을 아끼고 사랑하는 것에서 올바른 성교육은 시작된다”고 단언한다. 문제는 방법이다. 성교육 강사들은 혼자만 끙끙대지 말고 가능한 한 부모나 교사와 상담을 많이 하라고 조언하지만, 그게 어디 쉬운가. 그래서 저자는 10대 스스로 이해하고 터득할 수 있는 성교육 책을 보다 이채로운 방법으로 엮어냈다.
우선 아이들이 선뜻 집어들 수 있게 이야기 만화 형식을 취했다. 사춘기에 접어든 채연과 용빈, 그리고 형석이가 자신을 비롯해 또래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성과 관련된 문제들을 하나하나 해결해가며 성장해가는 이른바 성 모험기! 첫 생리 현상에 당황해 소동을 일으키는 채연, 짝사랑하는 채연이를 생각하다 자기도 모르게 몽정을 하자 스스로를 ‘변태’라며 자학하는 용빈이의 해프닝 등 10대들이 일상에서 흔히 겪는 성에 대한 고민들이 펼쳐진다.
채연이와 용빈이의 밀고 당기는 깜찍한 이성교제를 통해 남녀의 심리 차이, 의사소통법을 제시하는 저자는 양성평등·성매매·동성애 같은 사회적 문제들도 놓치지 않고 짚어간다. 또 올바른 성교육을 위한 좋은 부모와 교사의 모습을 제시하고 있어 어른이 함께 읽어야 할 성교육 만화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