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게시판

인권침해상담
성소수자이거나 혹은 성별표현이 달라서 혹은 HIV 감염인이라는 이유로 발생하는 인권침해와 차별은 부당합니다.
어쩔 수 없다고 체념하고 넘어가기보다 인권상담팀과 상의를 해 주세요.
우리는 당신의 권리를 지지하고 지원합니다.
당신은 온라인, 전화, 대면 상담으로 우리와 상의를 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친구사이 사무국: 02-745-7942
운영 시간: 월~금, 10:00~19:00(토,일요일 휴무)

대면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이메일이나, 전화로 미리 예약을 해 주세요.
찾아오시는 길: 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 39-1 묘동빌딩 3층
이메일: contact@chingusai.net


안녕하세요
34살 직장인 2.9년차 게이입니다

고민이 한두가지가아닙니다만,
우선 현직장의 한계를 느끼며 상담글을 올려봅니다

다른 분들도 해당되겧지만
정말 사회생활이절망적입니다

성정체성탓만으로 돌리는건 비겁한 변명이겠죠?

하지만 더 나은 기회가 있다면 그곳으로 옮기는 것도
현명한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갈만한 성소수자 회사를 찾을 수 있는 플랫폼이있을까요
아니면 그를 만들 수 잏는 방법이 있을까요

국외에서는 활발해지고있다고하는데
외국적응은잘모르겧구요

조언을부탁드립니다

생계가중요하지요 ㅠ

낙타 2019-05-22 오후 16:39

안녕하세요, 군무를좋아해님
저는 친구사이 사무국의 낙타라고 합니다. 개인적 업무 일정으로 답변이 늦어진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금 다니고 계신 직장에서 여러 어려움을 겪고 계시군요. 글로 충분히 남겨주시지는 않으셨지만 자신의 성정체성 뿐만 아니라 여러 복합적인 이유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지금의 직장생활이 절망적이라고 남겨주신 부분에서는 더욱 마음이 무거우면서도 한편으론 현재 직장 내에서 한계라고 느끼는 지점들 또 구체적으로 어떤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지 궁금한 마음이 들기도 했습니다.

성소수자들에게 직장 내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직장 내에서의 커밍아웃 혹은 아우팅을 겪으며 자신의 커리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거나 또 구성원들 사이에서의 괴롭힘의 대상이 될 수 도 있으며 특히 수직적이고 다양성에 대한 존중과 배려가 없는 획일화 된 직장 문화 속에서 대다수의 성소수자들이 자신의 존재를 숨기고 직장생활을 하는 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상담글에서 질문해주신 성소수자 회사를 찾을 수 있는 플렛폼에 대해서는 정확한 정보를 저희가 전달해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물론 남겨주신대로 해외에 기반을 둔 초국적 기업들에서는 성소수자뿐만 아닌 사회적 소수자들에 친화적인 기업 방침을 가지고 운영을 해나가고 있지만 또 이런 소수자 친화적 사내문화만으로 지금 느끼는 답답함이 해소되지는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당장 직장내에서 비슷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과 함께 고민을 나누며 직장 내 성소수자들을 지지해줄 수 있는 이들을 만나 보는 것도 지금의 고민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또 어려움이 있을 땐 언제든 상담게시판 혹은 친구사이 사무국 02-745-7942로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름이 한층 더 가까워졌습니다.
이른 더위에 건강 유의하시고 남은 한 주도 힘내서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친구사이 사무국
낙타 드림
마음연결
마음연결 프로젝트는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에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성소수자 자살예방 프로젝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