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title_Free
익명 2009-10-02 00:03:50
+4 1421

로그인해서 쓰려다가 편견이 가득찬 생각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런데 왜 쓰느냐고? 그냥 이런 생각도 있을 수 있다는 걸 알리려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게이들은 결혼도 안하고 당연히 자식도 없는데 왜 이성애자 기혼자들 자식 한둘 딸린 사람들보다 경제적으로 열악할까?(아니 열악해야 할까)

 

여자라는 지극히 현실적으로 사고하는 존재들이 옆에 붙어 있어서 그런 것 아닐까. 연약해 보이지만 절대 안 그런 존재들.

 

그 속에는 된장녀나 공주병도 있지만 그것도 넓게 보면 그 지독한 현실주의가 속물근성으로 나타난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직업 특성상 수많은 여자들 틈에 둘러 싸여 살지만 어떤 면에서는 여자는 남자보다 훨씬 우월한 것 같다. 경제적 관념, 현실지향 등등. 돈을 다루는 은행원들을 대상으로(당연히 그들은 모두 남자임) 부인이 돈을 관리하는 경우와 직접 관리하는 경우를 조사해 보니 부인이 관리하는 집이 재산이 훨씬 많다는 결과부터 홀아비 삼년에 이가 서말, 과부 삼년에 은이 서말이라는 우리나라 속담이 다 말해주지 않나.

 

게이의 여성성 속에 왜 이런 측면이 보이는 사람이 드물까. 그냥 외모만 꾸미과 외적 아름다움만 추구하는 것같은 느낌~ 그냥 좀 그렇다.

2009-10-02 오전 00:19

게이들이 이성애자 기혼자 보다 열악하다는 건 통계가 아닌 근거없는 추측인 것 같은데요

Timm 2009-10-02 오전 00:48

여성스럽다의 의미가 무언인지 약간 고민이 필요한거 같아요 전 여성스럽다란 의미에 사고를 다르게 할줄 안다와 남을 배려하는 마음도 포함시키는 등의 의미 재부여가 이루어진다면 여성스럽다가 맞을 거에요 하지만 단지 손짓 말투 등을 표현하는거라면 많이 달라지겠죠.

또 사회 구조가 결혼한 이성애 남자가 살기 편하게 되어 있기 때문일지도 모르죠. 한국 사회의 특별한 구조가 결혼한 이성애 남자가 재산을 축적하기에 편하게 되어 있고 여러가지 수당이나 사회적 헤택등도 그들에게만 집중되기 때문에 그들이 약간 더 유리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물론 게이들이 이성애자 기혼자 보다 열악하지는 않구요.^^

끼살려 2009-10-02 오전 11:11

여성스러움에대해 이런각도로도 보셨군요 ㅎㅎ
여성스럽다를 외적인 스타일이나 행동적인 면에서만 보시는분들도 있죠 하지만 본인이 좀더 많은 게이를 다양한 형태로 만나 겪게되면(공부하다, 일하다가, 모임에서, 행사에서...) 이건 편입견이었구나라는 생각 하시지않을까….

그리고 힘들게 사시는 분도 있고, 여유있게 사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요즘대세는 게이(LGBT)커뮤니티를 상대로 따로 마케팅을 할정도로 이쪽의 일반가정보다 훨씬 높은 disposal Income에 대한 통계자료 마케팅전략 소비경향분석… 인터넷에서도 싶게 찾을 수 있을정도입니다…
싱글분들은 개인차가 있을거고, 그렇다고 남남게이커플이라고 해서 부인이 돈관리하는 일반가정보다 못산다라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녀녀레즈비언커플이 그누구보다 재산축척을 제일 많이 하는거 아니잖아요... ^^

끼순이 2009-10-03 오전 05:22

음,,핑크머니 경제학,,이라는 책을 권해요~ 님의 질문에 답은 못주겠지만, 도움은 될 듯~ 호홍~~
마음연결
마음연결 프로젝트는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에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성소수자 자살예방 프로젝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