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크랩

title_Newspaper
queernews 2006-06-12 05:07:44
+0 1269



게이나 레이즈비언 등 동성애자들을 위한 야후 사이트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미국 야후가 ‘게이 및 레즈비언 자긍심의 달(Gay and Lesbian Pride Month)’을 기념해 이들이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게이 프라이드(Gay Pride, http://events.yahoo.com/pride06/)’라는 미니 웹사이트(microsite)를 개설했다고 UPI 통신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웹사이트는 야후의 대표적인 서비스들, 예를 들어 플릭커(Flickr)나 야후 앤서즈(Yahoo! Answers), 야후 360의 블로그 및 팟캐스트(Yahoo 360 blogs and podcasts), 업커밍(upcoming.org)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야후는 “이 웹사이트가 사내 동성애 직원 책임자 그룹에서 개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멕 가링하우스(Meg Garlinghouse) 야후 담당자는 “야후는 포용과 개방에 서비스 초점을 맞춰 왔다”며 “게이 프라이드는 우리에게 회원들의 다양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일보 인터넷뉴스부 서명덕기자 mdseo@segye.com

보도자료 및 제보 bodo@segye.com, 팀블로그 http://in.segye.com/bodo


ⓒ 세계일보&세계닷컴(www.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차돌바우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8-10-20 11:32)
마음연결
마음연결 프로젝트는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에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성소수자 자살예방 프로젝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