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성교육닷컴'에서 청소년들의 동성애 다뤄 화제
[OSEN 2006-06-07 09:35]
[OSEN=김지연 기자] 청소년들의 가장 큰 관심사이자 고민거리인 성과 사랑에 대해 그들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가는 Mnet ‘성교육닷컴’이 지난 2일 12회부터 동성애를 주제로 다루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성교육닷컴'에서 청소년들의 동성애를 다루게 된 첫 번째 이유는 프로그램의 기획단계에서 고등학생들과 인터뷰를 해본 결과 요즘 청소년들 사이에서 동성애가 핫이슈임을 알게 됐기 때문이다.
둘째는 프로그램 동명사이트 성교육닷컴(www.sungkyo6.com)의 고민게시판에서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성정체성의 혼란으로 고민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더불어 이러한 이슈에 대해 청소년들이 진지하게 고민하고 많은 학생들이 동성애를 사랑의 한 방식으로 인정하고 있음을 포착하게 됐다.
이와 같은 이유로 제작진은 은유적인 표현을 피하고 있는 그대로의 사실을 반영하고자 노력했다. 주인공 중 1명이 동성애자 역할을 수행하고 일간지 등에 보도된 기사를 토대로 청소년 동성애자에게 행해지는 학교폭력, 예를 들어 폭언, 구타, 물세례 등을 여과 없이 보여준다.
이외에도 일반학생들과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프로그램에 반영해 청소년 동성애에 대한 시각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보았다. 그중 성의학전문의 강동우 박사는 “동성애현상과 달리 동성애는 질병이 아니며 교정 대상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성교육닷컴’의 연출을 맡은 정종연 PD는 “청소년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현실을 그대로 반영하자는 취지에서 동성애를 다루게 됐다. 동성애를 문제적 시각에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다양성의 차원에서 바라보고 청소년들이 보다 주체적으로 판단하고 인정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제작방향을 밝혔다.
hellow0827@osen.co.kr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돌바우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8-10-20 1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