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하지 않아' 50번 본 팬, DVD음성해설 참여
정명화기자 some@joynews24.com 사진 류기영기자 ryu@joynews24.com
2007년 01월 28일
'후회하지 않아'(감독 이송희일, 제작 청년필름)가 영화의 팬들과 함께 한 오디오 코멘터리를 DVD(출시 팬텀엔터테인먼트)에 삽입할 계획이다.
'후회하지 않아' 는 제작비 1억원을 투입, 4만3천 관객을 모으며 한국 독립 영화 최고 관객수를 경신한 영화. 한국영화로는 최초로 시도되는 이번 '팬 오디오 코멘터리'는 영화 '폐인'을 자처하며 열광적인 지지를 보내준 관객들이 영화에 대해 궁금해 하는 점 위주로 코멘터리를 진행한다.
지난 27일 진행한 '후회하지 않아'의 오디오 코멘터리 녹음에는 두명의 영화팬이 참여했다. 남녀 각각 1명을 선정한 오디오 코멘터리에서 여성관객의 경우, 영화를 무려 50번이나 본 열렬 관객이다.
다른 참가자는 동성애자 인권 단체 '친구사이'의 회원으로 퀴어멜로 '후회하지 않아'가 가지는 의미와 영향에 대해 깊이 있는 생각을 전한다.
제작비 대비 최고의 사양으로 출시될 DVD는 2장의 디스크에 영화 본편과 감독과 주연배우 음성해설, 팬들과 감독이 함께 한 음성해설 두가지 버전을 수록할 예정이다.
이외에 DVD 출시사 팬텀엔터테인먼트의 지원으로 제작된 '후회하지 않아' 팬들이 직접 만든 단편 외전 2편과 삭제장면 등의 부가영상이 담겨 오는 2월 15일 출시된다.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