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경 후보의 약력 및 출마의 변입니다. - 선거관리위원회
대표자 후보 이름 : 박 재경
추천인 : 라이카, 산드라
약력 : 1972년 출생
2004년 동성애자의사모임 가입
2006년 친구사이 회원 가입, 지_보이스 총무
2008-2009년 친구사이 총무
2010년(현) 친구사이 대표
출마의 변
안녕 하십니까! 회원 여러분!!
2011년 ‘친구사이’ 대표로 출마 하고자 하는 박 재경입니다. 2010년 한 해 동안 다양한 활동과 사업들을 회원 여러분의 성원과 참여로 멋진 성공을 이루어 냈습니다. 또한 친구사이 회원은 아니지만 후원을 통해서 지지해주시고 때로는 자원 활동(봉사)가로 함께 해 주신 여러분 모두에게 이 기회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2010년 저는 다음과 같은 활동을 계획대로 실천하지 못했습니다.
1) 일상 사업
- 잠재 지지자 확보: 이메일로 소식지를 보내서, 우리의 인권이슈를 대중에게 홍보 하고자 함
2)단기 프로젝트
- 게이섬프로젝트: 게이로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일, 사업에 대해 기획해 보고자 함
- 강사육성 프로젝트: 이성애자 대상으로 성소수자와 인권에 대해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강사를 양육하고자 함
- 홈페이지 개편: 1차 개편에 이어 좀 더 세부적인 개편을 하고자 함
3)장기 프로젝트
- 청소년성소수자 기초 환경 및 실태조사: 청소년의 사회적 욕구를 파악하고 사업으로 실행시키려는 사업
- 아카이브 사업(자료 디지털화 포함): 사무실 도서 및 자료들을 회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함
동성애와 동성애자에 대한 증오와 혐오를 주장하는 세력들이 우리를 분노하게 만들고 있고, 성 소수자 인권 개선에 대한 지속적인 요구에도 법, 제도, 대중 매체, 사회적 편견들은 우리의 존엄한 가치를 손상시키고 있습니다. 제 능력과 열정의 부족함을 절감하기도 했지만, 또한 성소수자로서 개인적 삶과 내면의 사랑의 열정이 더욱 성숙해지고 넓어지는 시간들이기도 했습니다.
현재와 미래, 우리 앞에는 많은 도전과 모험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실의 벽은 우리에게 높아만 보입니다. 하지만 ‘가치와 비전’ 에 대한 우리의 열정과 에너지는 이 모든 것을 극복해 나갈 것입니다. 친구사이의 ‘가치와 비전’ 에 회원 여러분이 공감하신다면, 우리 함께 2011년 즐거운 축제 한 판을 벌여 보십시다.
마지막으로, 나의 동반자 마님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어려운 시대에 현재 우리들 보다 더 용기를 내었던 선배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대표 후보자 공약
* 친구사이 가치
- 자긍심의 절정: 인권은 나로부터, 성소수자의 자긍심을 자랑합니다.
- 대안의 공동체: 다양한 가치가 존중받는 보금자리를 꿈꾸며 손잡고 연대합니다.
- 가슴 벅찬 변화: 차별 없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벅차게 전진합니다.
* 친구사이 비전
친구사이는 자긍심을 가지고 다양성과 조화를 꿈꾸며 모두가 행복한 변화와 해방을 향해 나아갑니다.
저는 대표 후보로서 친구사이의 ‘가치와 비전’을 사랑합니다. 또한 삶의 무거운 짐을 지고서 각자 삶을 열심히 살아내는 회원 여러분을 사랑 합니다.
저는 대표 후보로서 친구사이의 ‘가치와 비전’을 사랑합니다. 또한 삶의 무거운 짐을 지고서 각자 열심히 살아내는 회원 여러분을 사랑합니다. 2011년 다시 한 번 우리의 신념을 실천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2010년의 성과를 좀 더 세밀히 다듬고 체계화 하며, 미처 진행시키지 못 한 사업들은 진행 시키겠습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방향성을 세밀히 진행 시키겠습니다.
1) 커밍아웃 여부 등 다양한 게이 커뮤니티와 이성애자 사이에서 커밍아웃한 우리 단체가 비성소수자들과 연대 모임 혹은 네트워크화를 위한 활동 등을 벌이겠습니다.
- LGBTQ 가족(자녀, 배우자, 부모)와 LGBTQ를 친구로 둔 사람들을 대상으로 모임을 진행하는 한편, 네트워크화를 진행 하겠습니다.
- 학교(상담 교사), 청소년 관련 기관 및 단체들과 모임을 진행하고, 네트워크화를 진행하겠습니다.
- 적극적으로 외부 강연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인권 대응을 강화 하겠습니다.
2) 신입회원을 물론 기존 회원들에게 즐거움과 유익함을 제공하는 활동을 벌이겠습니다.
- 신입회원 지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등 개발 강화
- 정회원들의 권리와 혜택을 마련하고, 연대 활동을 포함 기타 교육 및 수강 요청 시 적극 지원 하겠습니다.
- 회원들 스스로 팀을 구성하여 사업을 기획하는 ‘ Gaysome project' 를 진행하겠습니다.
3) 성소수자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 하겠습니다.
- 사무실 개방을 적극 홍보하고 지연된 세부 활동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 커뮤니티 간담회를 진행하고 커뮤니티 요구 사항을 사업에 반영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소식지를 통해서, 커뮤니티 긍정적 모습들을 발굴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조직 체질을 강화 시키고, 사업의 진행 상황을 회원들과 공유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상근자 및 대표는 실무적 주제의 연수교육을 년 1회 이상 참석하도록 하겠습니다.
- 문서 양식을 일원화 하겠습니다.
(1) 회원 제안서: 회원 누구나 건의 및 제안들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최소 월 1회 분류 및 정리를 하겠습니다.
(2) 기획서, 사업 보고서 등에 대한 작성 양식을 일원화 하겠습니다.
- 재정 안정화와 투명성을 지속적으로 추구 하겠습니다.
5) 단체 인지도 향상과, 성 소수자 차별과 혐오를 반대하는 사회적 분위기 확산시키기 위해서 홍보 활동을 강화 시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1년 친구사이 대표 후보자 박 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