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은 말복입니다.특히나 올해는 월복(越伏)이라해서 중복과 말복 사이가 20일나 됐죠. 그 만큼 더운 날이 오래였다는 말이겠죠. 뭐 앞으로도 몇 주동안 더위는 지속될 것 같고. 뭐 밤잠 설치느라 고생 많으신 우리 친구사이 회원 분들. 뭐 그 이유가 꼭 열대야 때문은 아닐테지만 이런 저런 이유로 더위에 고생하는 우리 회원분들의 기력을 회복시켜드리기 위해 내일 추어탕 번개를 때립니다.
일시&장소: 8월 14일 저녁 7시 친구사이 사무실.
연락처:02-745-7942
근처 맛있는 추어탕집으로 갈터이니 기력없고, 피부 엉망이고, 특히 밤에 힘쓸 때 많아서 힘달리는 회원분들은 꼭 오시압.
늦으시더라도 적절히 시간 맞춰 기다릴테니 많이드 오세요.
추어탕 그리고 미꾸라지의 효능
사람이 나이가 들면 세포의 노화 현상이 오는데, 세포의 위축, 수분의 감소, 색소 과립의 축척 침착, 칼슘 침착 등이 일어나 윤기가 없어지게 마련이다. 그 예방이나 치료를 위해선 식품으로 콘드로이친 황산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이 콘드로이친 황산은 미끈미끈한 미꾸라지의 점액물인 뮤신의 구성분이다. 미꾸라지 외에도 식품중에 뮤신성분이 있는 것은 장어, 뱀, 달팽이, 개구리, 마등이 있지만 서민들이 혐오감을 느끼지 않고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것은 추어탕의 원료인 미꾸라지이다
미꾸라지의 성분은 양질의 단백질이 주성분이며, 다른 동물성 식품에서는 보기 드문 비타민 A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서 피부를 튼튼하게 보호하고, 세균의 저항력을 높여 주며 호흡기도의 점막을 튼튼 하게 해준다.
또 칼슘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현대인에게 가장 필요한 무기질(미네랄)으므로 미꾸라지는 장수식품이라 할 수 있다.그외 소량의 지방..철분.회분.인분.비타민 B2, D 등 이고 지방은 고급 불포화지방산으로 고혈압동맥경화.비만증 환자에게 좋다.
예부터 선조들의 원기와 숙취 해소를 비롯하여 정력 유지 등을 위한 강장 식품으로 애용되어온 미꾸라지는 콘드로이친이라는 점액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인체의 혈관과 장기를 깨끗이 해주어 노화방지 효과를 지닌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의학적으로 보면 미꾸라지는 성미가 감평(甘平; 단맛에 뜨겁지도 차지도 않은 보통의 성질)하며 기운을 나게하며,주독(술독)을 해독하는 작용이 있고, 갈증을 없애며, 위를 따뜻하게 하는 작용이 있다.
Q 추어탕이 왜 여성에게 좋을까요?
A 미꾸라지 뼈까지 먹어 칼슘이 풍부하고 피부 건강에 좋은 비타민 A도 풍부하기 때문이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이나 폐경기 이후의 여성이 가장 신경 써야 할 영양소는 칼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