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거관리위원회 후보자 공고]
대표 후보자
한윤하
2025년 11월 14일
친구사이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참둘기
위원 김진수, 박민영
대표 후보자
1. 이름
한윤하
2. 약력
- 1993년생
- 2022 지보이스
- 2023 친구사이 재정모금팀장
- 2024 친구사이 모금팀장
- 2025 친구사이 대표
3. 추천자
- 샌더, 일지
4. 출마의 변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2025년에 이어 2026년 친구사이 대표에 출마한 윤하입니다.
지난 한 해, 예상치 못한 내란, 그리고 그 후 재정난을 겪으며 친구사이가 유래 없는 실존적 위협을 많이 마주하였습니다. 하지만 회원분들이 계셨기에 우리는 더 단단하고 확장된 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우리가 서로 다른 이유로 모였을지라도 친구사이에서 하나의 목표를 향해 마음을 모았기 때문입니다.
친구사이는 ‘커뮤니티 인권운동 단체’입니다. 이는 우리가 인류의 보편적 존엄성과 권리증진을 믿으며, 그 변화를 위해 ‘커뮤니티’로서 모을 수 있는 힘을 믿습니다. 광장에서 외쳤던 우리의 외침은 차별과 배제를 용인하지 않는 세상을 향한 우리의 의지이자 약속이었습니다.
우리의 존재를 외면하는 정권을 몰아낸 광장에서의 연대를 이제 친구사이에서 이어 나가고자 합니다. 그렇기 위해서 친구사이는 더 많은 곳에 닿아야 하고 더 많은 이들이 올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합니다.
2026년, 친구사이는 다시 한번 우리의 공간을 확장해야 합니다. 게이의 권리도, 트렌스젠더의 권리도, 여성의 권리도 모두 인권이라는 믿음으로 우리가 함께 서 있을 때 세상은 조금씩 달라질 것입니다.
저는 그 변화 가운데 우리의 이야기가 더 멀리 닿고, 우리의 존재가 더 당당히 드러날 수 있도록 대표로서 다시 한번 여러분과 함께하고자 합니다.
서로의 존재가 서로의 용기가 되는 공동체, 모두가 ‘내 친구사이’라 부를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습니다.
5. 공약
1. 시스젠더의 공간에서 확장하는 친구사이
- Korea Gay Men’s Human Rights Group 에서 Korea Gay Human Rights Group으로
・ 친구사이의 영문명에서 Men을 삭제하여 친구사이 회원정체성을 담겠습니다
2. 커뮤니티와 함께하는 친구사이
- 다양한 커뮤니티와의 연대 강화
・ 레즈비언, 트렌스젠더, PL, 게이모임과 함께하는 기회를 기획하겠습니다.
3. 계속되는 즐거운 정모
- 2025년과 같이 월별 정모에 테마, 주제를 기획
・ 평소 나누지 않던 주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정모를 기획하겠습니다.
4. 적자탈출 넘버원. 단체 재정 안정화
- 사업내 홍보 및 모금 요소 강화
・ 친구사이 활동 전반에 모금, 후원에 대한 홍보를 체계화 하겠습니다.
・ 신규사업은 홍보, 모금 지표 평가가 가능하도록 설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