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notice
올 여름에 개최될 "제9회 청소년 동성애자 인권학교" 기획단 구성을 제안합니다. 이를 위해 인권학교 첫 준비모임을 가지고자 합니다.

청소년 동성애자 인권학교는 1998년도부터 꾸준히 매년 여름에 열리고 있습니다. 인권학교는 사회적으로는 물론 성인 동성애자 커뮤니티에서도 배제되어 있던 청소년 동성애자들을 지지하고 스스로 자긍심의 언어를 가질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매년 성소수자 대학모임과 인권단체들이 함께 모여 청소년 동성애자들과 호흡하며 인권학교를 꾸려오고 있습니다.  

청소년 동성애자 인권학교는 만13세에서 만19세 사이의 청소년 이반 및 성정체성을 고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습니다. 청소년 동성애자들이 동성애와 관련된 여러 가지 지식이나 정보 등을 접하고, 청소년 동성애와 청소년 동성애자의 삶 그리고 성적 정체성에 관한 문제를 함께 이야기하는 자리로 만들어 왔습니다. 또한 청소년 동성애자의 특수성을 같이 고민하고, 청소년 동성애자들이 모여 얼굴을 맞대고 소통하고 공감하며 청소년 동성애자로서의 삶을 모색해 불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해 왔습니다. 올해에도 보다 새롭고 알찬 내용으로 청소년 동성애자 인권학교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제9회 청소년 동성애자 인권학교 준비팀은 여러 단체들과 연대하여 구성됩니다. 인권학교를 꾸려나갈 많은 단체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러 대학모임과 단체들, 관심 있는 분들의 각별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특히 청소년 동성애자들이 직접 기획 단계에서부터 참여하여 인권학교를 청소년 동성애자와 가깝게, 그리고 풍성하게 꾸려나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청소년 동성애자 인권학교 첫 회의는 6월 22일 목요일 저녁 7시 친구사이 사무실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서로 인사를 나누고, 인권학교에 대한 기초적인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인권학교 준비단을 어떻게 구성할 것이고 향후 일정을 어떻게 잡아나갈 것인지에 대해서 의논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특히,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에서는 꼭 이날 모임에 참가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올 여름, 활력으로 열어나갈 제9회 청소년 동성애자 인권학교에 많은 분들의 참가와 관심,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9회 청소년 동성애자 인권학교 기획단 첫 회의

일시 : 2006년 6월 22일 오후 7시
장소 : 친구사이 사무실

약도 : http://chingusai.net/chingusaimap.htm
문의 : 02-745-7942 | E-mail: chingu@chigusai.net


별첨자료 : 2005 제8회 청소년 동성애자 인권학교 홈페이지
http://queerschool.org
219 <후회하지 않아> 후원시사 연기 안내
218 [칼럼연재] 친구사이가 전하는 세 꼭지의 가을 메시지
217 토론회 <동성애자의 가족구성권>
216 <b>[성명]성전환자 성별정정 관련 대법원의 지침을 강력히 반대한다. </b>
215 친구사이 스텝 대모집!
214 성전환자 성별변경 특별법안 공청회가 열렸습니다!
213 가을 맞이 친구사이 8월의 정기모임
212 8월 운영위원회 공고
211 후원의 밤과 가족구성권 토론회 준비 회의
210 게이들의 시원한 여름 휴가, 친구사이 7월 정기모임!
209 2006년 친구사이 하반기 LT 공지
208 한미 FTA 저지를 위한 2차 범국민대회에 참여합시다
207 대법원의 성전환자의 호적상 성별정정 허가 판결을 환영합니다
206 2006 친구사이 두 번째 <b>신입회원</b> 오리엔테이션
205 6월 정기모임 공고
» 제9회 <b>청소년 동성애자 인권학교</b> 기획단 첫 회의
203 당신을 찾습니다
202 5월 말의 즐거운 수다, 친구사이 5월 정기모임!
201 묘동호모객잔의 일꾼을 찾습니다
200 서울시장 후보 대상 동성애자 인권 관련 공개 질의서 답변
마음연결
마음연결 프로젝트는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에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성소수자 자살예방 프로젝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