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인권상, 무지개콘텐츠상 후보를 추천해주세요.
2006년도에 신설된 ‘무지개 인권상’은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에서 수여하는 인권상으로서 당해연도에 성소수자의 인권 향상에 주요한 업적을 쌓은 개인 또는 단체에 수여하는 상입니다. 올해는 기존의 무지개도서상의 이름을 무지개콘텐츠 (성소수자 관련 다양한 유형의 내용물 – 도서, 연구, 영화, 미술, 음악 등등) 상으로 변경하여 성소수자 인권 향상에 주요한 역할을 한 콘텐츠에 상을 수여하고자 합니다. 이에 작년부터 공개 추천을 통해 시상한 무지개인권상과 마찬가지로 무지개콘텐츠상도 후보를 추천받고자 합니다.
성소수자 인권단체 활동가, 인권변호사 뿐만 아니라 성소수자 인권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는 분들도 추천이 가능합니다. 콘텐츠 물도 마찬가지로 공개적인 간행물이나 영화 개봉작, 음원 등이 아니더라도 온라인, 오프라인 상 공개하여 성소수자와 관련한 내용을 담은 콘텐츠물은 추천이 가능합니다. 본인, 소속단체와 본인의 작품을 추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추천 부탁드립니다.
무지개인권상은 역대 수상자로
1회 정정훈 변호사로 시작하여 노회찬 전 국회의원, 최현숙 활동가, 김일란 감독, 김수현 작가로 이어졌고, 장서연 변호사, 임보라 목사 , 문화연대 그리고 2014년은 권미란 활동가 (HIV/AIDS 인권연대 나누리+)가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무지개도서상 역대 수상작은 『하늘을 듣는다.』, 『섹스 앤 더 처치』, 『수신확인, 차별이 내게로 왔다.』입니다.
추천대상
무지개인권상 : 당해연도(2015년)에 성소수자의 인권 향상에 주요한 업적을 쌓은 개인 또는 단체
무지개콘텐츠상 : 당해연도(2015년)에 발표된 성소수자의 인권 향상에 주요한 역할을 한 콘텐츠물 (성소수자 관련 다양한 유형의 내용물 – 도서, 연구, 영화, 미술, 음악 등등)
(스스로 추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추천방법
추천서(첨부파일)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이메일:contact@chingusai.net , 발송 후 친구사이 사무실로(02-745-7942) 확인 전화 부탁드려요.
수상자 심사 및 일정
추천서 접수: 2015년 11월 28일 (토) 오후 4시 접수분까지
시상 : 2015년 12월 12일 (토) 저녁 7시 30분 (장소추후 공지)
시상내역
무지개인권상 - 1인 혹은 1단체
상패 및 상금 100만원
무지개콘텐츠상 – 상패 및 상금 – 5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