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상담

- 홈페이지 회원가입 없이 상담 게시판 이용이 가능합니다
- 상담내용은 비밀유지를 원칙으로 하며, 외부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다만 자살위험이 상당히 높아서 긴급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관계 기관 등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상담의 질적 수준을 유지하고 상담원 교육 및 지도를 위해서, 마음연결 지정 상담원들만 상담 내용을 읽을 수 있습니다.
- 마음연결 상담원들은 상담의 비밀유지에 대해 중요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있으며 관련된 윤리교육을 정기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 상담은 48시간 이내에 답변을 올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자살충동을 지금 바로 행동으로 옮기려는 경우, 잠깐 멈추시고 도움을 받으세요. 109(자살예방통합상담센터), 129(보건복지상담센터)
김우선 2016-05-21 13:07:54 2016-05-21 오후 14:04:56
+1 180
  • 성명(별칭)
    김우선
  • 나이
    31
  • 성정체성
    게이
  • 전화번호
    0102816/78
방금 저입니다 감사합니다.

야옹상담원 2016-05-21 오후 14:04

안녕하세요 우선님. 상담원 Smeb입니다. 누군가에게 힘든 마음을 고백하기 쉽지 않았을 텐데, 이야기를 전해주시고 먼저 도움을 청해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우선님의 글을 신중히 읽어보았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따돌림과 괴롭힘을 당하셨고, 그로 인해 마음을 나눌 친구가 없어 큰 어려움을 겪으셨군요. 그 과정에서 매우 심한 외로움을 느끼셨구요. 마음의 아픔이 몸으로까지 이어져 건강이 많이 상하셨으며 정신과 치료에 약까지 복용하고 계시다고 하니, 그 마음이 느껴져 글을 읽는 내내 저 역시도 마음이 많이 아팠습니다.

먼저 사람들과 만나는데 가장 큰 걸림돌로 경제적인 문제를 말씀해주셨습니다. 우선님께서는 현재 경제적 활동을 할 수 없는 개인적인 이유나 어려운 사정이 있으신지요? 같이 해결책을 찾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하여 조심스럽게 질문드려봅니다. 말씀해주셨다시피 현실적으로 사람을 만나는데 있어 그것이 전부는 아니지만, 경제적 어려움은 커다란 걸림돌이 되곤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 더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우선님께서는 친구를 소개시켜달라고 저희 마음연결에 부탁을 주셨습니다. 하지만 친구 관계라는 것이 단순히 서로 알게 되었다고 해서 될 수 있는게 아니라는 것은 우선님께서도 잘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직접 사람을 소개시켜드리지는 못하지만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다른 대안을 조심스럽게 제안드려보고 싶습니다.

친구사이나 행동하는 성소수자 인권연대 등의 커뮤니티 단체에서 오프라인 모임들이 존재합니다. 저는 이러한 커뮤니티 모임에 참여하는 것을 먼저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직접 오셔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서 함께 어울리고, 이야기 나눠보는 것이 어떠실지요? 자유롭게 소통도 하고, 친구를 사귈 수 있는 발판도 만들고 또 정서적으로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여러 단체가 존재하는만큼 저희 마음연결 홈페이지 '도움받기' 섹션의 '성소수자 커뮤니티'를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 안에서 우선님의 상처받은 마음이 조금이라도 치유가 되었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혹시 커뮤니티에 나오는 것이 어려우시거나 이 고민이 오랫동안 계속 되신다면 혼자 아파하시기보다 앞서 해주신 것과 같이 게시판을 통해 조금 더 이야기 나눠보시는건 어떠신지요? 지금 겪고 계신 고통이 저의 말로는 위로가 되지 않을 만큼 매우 클 수도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선님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어드리고 싶습니다. 언제든지 다음 소식을 기다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음연결 상담원 Smeb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