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뮤직캠프의 피로가 가시지 않은 상태에서... 섭외가 또 들어왔네요.
그만큼 국내 문화판/소수자운동영역 에서 지보이스를 많이 필요로 하고 또 지보이스의 가치를 공유시킬 기회가 많아진다는 뜻으로 해석해야겠죠.^^
지난번에 단장님이 잠시 언급하셨던 지현님을 통해 들어온 위안부할머니돕기 프로젝트 후원공연 그리고 장애인영화제 개막식 축하공연입니다.
적극적인 의견 부탁드려요.
두 군데 모두 일정이 넉넉하지 않아서 혹시 하기로 결정된다면 (이번주는 쉬니까 그 담주부터) 바로 준비해야 겠네요.
===============================
1. 위안부피해여성을 위한 여성뮤지션 컴필레이션 앨범 제작을 위한 모금공연.
# 배경
- 트위터로 지현님과 송은지님(소규모아카시아밴드) 등이 주축이 되어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위해서 여성뮤지션들이 공동작업을 하자는데 뜻을 모은 후 이 프로젝트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 또 앨범 제작에 필요한 제작비도 모으기 위한 모금공연을 기획했다고 합니다.
그 과정에서 지현님이 지보이스와 같이 무대에 서면 어떨까 하는 의견을 냈고 다들 좋다고 합니다.
현재 프로젝트 참가자는 강허달림/시와/휘루/차효선(트램폴린)/남상아(삼호선버터플라이)/황보령/정민아/오지은/이상은/한희정/소히 등이라 합니다.
(인디뮤직계의 내노라하는 여성들이 총출동하네요.^^)
# 일정
4월 26일 목요일 (시간은 저녁타임 일 듯??) 상상마당 http://www.sangsangmadang.com/
4월 21일 토요일 씨클라우드 카페 http://www.ccloud.co.kr/
4월 28일 토요일 씨클라우드 카페 http://www.ccloud.co.kr/
- 이 세 무대에 다 참여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가능한 무대에라도 참여할수 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참고로 씨클라우드 카페는 넓은 곳이 아니라 대규모 참여는 어려울 듯 보이고요.
내용은, 지현+지보이스 30분으로 한 스테이지를 꾸며도 되고, 지현+지보이스 1~2곡 외 독자적으로 짧은 스테이지를 만드는 일도 가능할듯 합니다.
- 지현님은 적극적으로 같이 하길 희망하며 논의후 빠른 시일내 연락주기로 했습니다.
2. 장애인 인권영화제 개막식 축하공연
- 영화제 소개 : 2012.4.4~4.7 // 대학로 CGV 등
: 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제작하거나, 장애인의 삶을 주제로 한 영상물을 토대로 영화제가 꾸며지며 장애인의 인권에 관한 영화들도 상영이 됩니다.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이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구조적 문제임을 알리고자 합니다.
- 개막식 일시: 4월 4일(수) 6시
- 장소: 종각역(오픈공간)
- 분위기: G_voice가 2곡 정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분위기면 좋겠습니다.
- 영화제 사이트 : http://www.420sdff.com/
하지만 첫번째 여성뮤지션 컴필레이션은 공감하기 좀 어렵습니다.
여성뮤지션 앨범 제작 모금 공연 이라는 점에서 저희가 참여해야 할 필요성이 명확치 않구요~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인권 문제는 중요한 이슈이지만 소수자 인권향상과는 살짝 거리감이 있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