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title_Free
개말라 2007-03-04 07:54:39
+8 873
우선... 살짝 취기가 오른 상태에서 쓴 글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글이기도 하구요.

언제부터인가 자유 게시판 분위기가 험악해지고 친구사이 홈페이지 클릭하기가 두려워졌습니다.  글을 올릴 때도 자기 검열을 예전보다 몇배나 더 심하게 하게 되고, 심지어는 글을 올렸다가 지우고 마는 일도 빈번히 생기고 있습니다. 이런 제가 비겁하게 느껴질 때도 있고 너무 게을러졌구나 하는 생각도 해 봅니다. 내가 왜 이렇게까지 움츠러들었을까... 하면서 말이죠.

모...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친구사이에 꽤 오래 있었습니다. 올해가 십 삼년 째네요. 그동안 내가 가진 모든 것을 이곳에 내던지진 못했지만... 그래도 개인적인 욕심을 내세우기 보다는, 내가 가진 달란트 중 친구사이에서 필요로 하는 것들을 미흡하나마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해왔습니다. 지금 남아있는 오래된 회원들은 다 저와 같은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해서 매년 조금씩 성장하는 친구사이를 바라보는 것이, 조금씩 달라지는 세상을 바라 보는 것이 우리가 누리는 커다란 기쁨이기도 했구요. 그리고 이제 저는 자랑스럽게 다른 곳에 가서 '친구사이 회원이다'라고 말할 수 있게 되었지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저는 친구사이에 대한 근거없는 비방은 참기 힘들고 또 그러기 싫습니다. 동성애자에 대한 편견이나 왜곡된 시선을 참기 힘든 만큼이나요.(개인적으로 상처받기 싫은 것은 물론이겠지요.) 사실 십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이 곳에서 굴러먹는 동안 제일 힘들었던 부분은 과중한 업무나 경제적인 압박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배신감을 느끼거나 상처를 받는 일들이었습니다.
물론 저도 본의아니게 타인에게 상처를 준 적 있었겠죠. 저도 여러번 상처를 받았을 테구요.
근데 전 누군가가 저를 공격하거나 저를 잘못 이해했구나 싶으면 일단은 먼저 개인적으로 물어봐요. 혹시 내가 잘못 이해한 부분이 있는지... 아니면 내가 누군가에게 오해를 살만한 행동을 했는지 말입니다. 그런식으로 제 개인적으로는 나름대로 타인에게 상처를 주지 않도록, 또한 타인에게 가한 상처가 빨리 치유될 수 있도록 노력해왔어요.  
한번 뱉고 지나가는 말과는 달리 게시판에 올리는 글은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고 그 영향력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이곳은 얼굴없는 싸움꾼들이 쓰레기를 남발해도 발뻗고 잘 수 있는 대형 포털싸이트의 게시판이 아니잖아요.
모르는 사람이 아닐진대 열심히 활동하는 이들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글은 자제해줬으면 합니다.

넋두리가 길어졌네요.
처음 친구사이 홈페이지를 만들고 게시판이 생길 때 부터 이 곳은 커다란 목표를 향해서 함께 달리면서 지칠때 쉬어갈 수 있는 나무그늘 같은 곳, 재충전의 공간이라고 생각해왔습니다.  
부디 이 곳이 소모적인 말싸움의 공간에서 벗어나서,
활기차고 재미있는 공간, 서로를 위로하는 공간, 보다 가열찬 활동을 할 수 있는 활력을 주는 공간...... 그리하여 생산적이고 건강한 논쟁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마지막으로 꼭 하고 싶은 말은 "부디 나무만 보고 숲을 보지 않는 사람은 되지 맙시다." 라는 겁니다.

이런 글 쓰는 거 자체가 좀 쪽팔리네요.^^ 사실 많은 식견있는 방문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럴만한 가치가 없는 일에 왜 오버해서 대응을 하느냐는 반응도 있었어요.
하지만 몇 달 동안 계속 반복되는 일에 좀 지쳤어요. 저는 우리가 편하게 쉬던 쉼터, 놀이터를 되찾고 싶어요.
생각해 보세요. 우리가 싸워야 할 대상은 따로 있잖아요?

만약에 이런 일이 되풀이 된다면 저는 친구사이 운영위원회에 공개적으로 요구를 하겠습니다. 왜, 친구사이가 산더미같이 쌓인 일들을 두고 이런 일에 필요없는 에너지를 낭비하느냐구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많은 활동가들의 에너지를 소진시키는 글을 삭제하지 않고 그냥 놔둬도 되느냐구요.

지랄소녀 2007-03-04 오전 08:15

댓글 달라고 지랄해서 한줄...씀...
왕짜증...
토요일 암도 안놀아 주고...ㅠ.ㅠ
나를 아는 모두 3년간 연애 못하게 할거야...ㅡ.ㅡ'

영진 2007-03-04 오전 08:38

심각한 주제도, 시덥잖은 농담도 그저 편하게 얘기하는 자유게시판이었으면 좋겠어요~~

데이 2007-03-04 오전 08:40

형 진짜진짜 옳으신 말씀이세요^^ 속이 다 후련하네요 ㅋㅋ

damaged..? 2007-03-04 오전 09:19

다들 열나게(!) 연애하면 이래저래 신경쓰고 말 나올 일도 없지 않을까 싶다는... *^^*
암튼 농장에 코러스에 할 일 산더미같겠지만, 절대 무리하지 말고~ 홧팅! ^ㅇ^

돌멩e 2007-03-04 오전 09:34

물의를 빚어 죄송합니다. 자제하도록 하겠습니다.

걔말려팬 2007-03-04 오전 10:24

호홍,,이래서, 전 언니의 팬이 될수 밖에 없답니다~
이상, 언니를 사모하는, 이쁜얘였습니당~ 호홍~ ^-^

미안녀 2007-03-04 오후 19:35

헉~ 우리 개말라 온뉘를 누가 이렇게 망가트려 논 거여요~ 우리 모두 반성하고 자~ 이쁜 맘으로 다시 시작해 boa 요~ 호홍~ ^^

우리 2007-03-04 오후 19:39

개말라 온뉘는 망가져도 이쁘답니다
마음연결
마음연결 프로젝트는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에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성소수자 자살예방 프로젝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