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드 페어>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성소수자 문화생산 컨퍼런스/마켓!!
성소수자가 가진 잠재적 경제시장의 가치를 체크해 볼 수 있는 기회!!
지난 2013년 9월 7일 서울 청계천 광통교에서 공개 동성결혼식을 올려 큰 화제를 모은 김조광수, 김승환 부부가 주축이 되어 국내 최초로 공식 등록된 성소수자를 위한 사단법인 ‘신나는 센터’에서 오는 7월11일 토요일 서울시 시민청 태평홀에서 <프라이드 페어>를 개최한다.
<프라이드 페어>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성소수자 문화생산 컨퍼런스/마켓으로 성소수자 스스로가 자신의 상품을 일반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뉴욕LGBT페어’처럼 기존의 기업들이 성소수자가 가진 잠재적 경제시장의 가치를 체크해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배우 소유진이 직접 만든 석고방향제와 소이캔들,
영국 핸드메이드 천연화장품 회사 LUSH,
국내 최초로 성소수자 공개행사에 웨딩업체 참가!!
<프라이드 페어>에 참가하는 명단을 확인해보면 더욱 이 행사가 흥미롭다. ‘백주부’로 더 유명한 백종원의 부인이자 배우인 소유진은 자신이 직접 만든 석고방향제와 소이캔들을 페어에 내놓았다.
그리고 영국 핸드메이드 천연화장품 회사인 LUSH는 페어에 참가할 뿐만 아니라 ‘GayIsOk’라는 성소수자 지지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에코웨딩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결혼식을 추구하는 ‘대지를 위한 바느질’, 국내 최초의 동성결혼 전문 웨딩 컨설턴트를 표방한 ‘프라이드 웨딩’, 그리고 웨딩전문 스튜디오 ‘문라이즈’까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성소수자 공개행사에 웨딩업체가 참가한다. 이는 김조광수 김승환 부부의 공개 결혼식 이후에 웨딩업계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동성결혼에 대한 국내 웨딩업계의 관심을 보여준다고 볼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영화인이 만든 커피 KINOBEANS와 회화, 음악, 출판, 패션 등의 영역에서 30여개 이상의 팀이 자신이 직접 생산한 문화창작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처럼 사단법인 ‘신나는 센터’에서 오는 7월 11일 토요일 서울시 시민청 태평홀에서 개최하는 <프라이드 페어>는 국내에서 최초로 열리는 대규모 성소수자 문화생산 컨퍼런스/마켓으로 성소수자가 가진 잠재적 경제시장의 가치를 체크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그리고 우리 사회 속에 분명히 존재하지만 감춰지고 터부시되었던 성소수자 문화를 세상 밖으로 드러내어 소수자와 다수자가 서로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사)신나는센터(pride@sinnaneun.org, 02-747-2357, http://sinnaneu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