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가을 책읽당은 '몸, 장애, 질병'을 주제로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에 읽을 책은 장애여성공감에서 지은 <어쩌면 이상한 몸>입니다.
몸은 생각의 그릇이기도 하고, 반대로 생각이 몸을 지배하기도 합니다. 조금은 다른 몸을 가지고 살아가는 이들이 어떤 경험을 했고 그로부터 어떤 생각, 신념을 품게 됐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책을 읽고 오셔서 저희와 함께 이야기해보면 좋겠습니다. :)
“이제 의존이 두려운 사람들, 노화와 질병이 두려운 사람들, 건강하게 살다가 어느 날 갑자기 죽기를 바라는 사람들도 이상한 퀴어의 몸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들이 끼칠 몸의 반응을 경험할 준비가 되었기를 바란다.” (추천사 중)
@10월 24일 독서모임, 장애여성공감 <어쩌면 이상한 몸>
일시: 2020년 10월 24일 토요일 오전 10시 ~ 12시
장소: 종로 모처의 까페
*신청을 완료하신 분께, 적어주신 메일주소로 목요일 저녁에 일괄적으로 알려드립니다.
신청: https://forms.gle/Fz4zYx2Uqzk1xeuk9
신청마감: 10월 21일 수요일 23시 59분
문의: 7942bookparty@gmail.com,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책읽당’
*책읽당은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 산하 독서모임입니다. 성소수자들이 한 달에 두 차례 모임을 갖고 책을 읽고 와서 함께 이야기를 나눕니다. 10~11월에는 <몸, 장애, 질병>을 주제로 책을 선정해 읽습니다.
*책읽당 독서모임에는 게이뿐아니라 레즈비언, 바이섹슈얼, 트렌스젠더, 에이섹슈얼 등 누구든 참석 가능합니다. 이성애자라도 성소수자 커뮤니티에 우호적인 분들은 환영합니다.
*코로나19가 심각한 지금 모임을 갖는 만큼, 우리 모두가 위생에 조금씩 더 신경쓰며 모였으면 합니다. 개인 마스크/손소독제 등을 지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