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책읽당 총재 호세가 2020년 책읽당 일곱 번째 모임을 알립니다.
4월을 맞아 새롭게 시작하는 주제는, 바로 <사랑>입니다.
우리의 사랑은 쉽게 허물어지곤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좀처럼 연인관계를 오래 지속하지 못하는 나와 주변 게이 친구들을 보며 한때 ‘이쪽엔 진짜 사랑이 없나봐’ 회의감을 느낀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공부를 해보니, 그건 우리의 탓이 아니었습니다. 우리는 애초에 이성애자들과 같은 조건에서 사랑하고 있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문화적, 제도적 차별이 없는 곳에서 사랑했더라면, 우리의 사랑을 좀 더 굳건히 떠받쳐줄 무언가가 있는 상태에서 사랑했더라면. 떠나보내야 했던 사람들과의 인연도 조금씩은 달라졌을지 모르는 일입니다.
옛날이야기에 가정법은 의미가 없다지만, 미래는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에 책읽당에서 읽을 <외롭지 않을 권리>는 우리의 사랑을 제도권 안으로 포함시키자는 논의를 담았습니다. 우리의 사랑을 담을 ‘그릇’을 지금보다는 조금 더, 튼튼하게 만들어보자는 이야기입니다. 헤어짐의 아픔 앞에 우리가 더이상 스스로를 탓하지 않도록 말입니다. 책을 인상깊게 읽으신 많은 분들의 참석을 바랍니다.
*책읽당은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 산하 독서모임입니다. 성소수자들이 한 달에 두 차례 모임을 갖고 책을 읽고 와서 함께 이야기를 나눕니다. 4~5월에는 봄을 맞이하며 <사랑 그리고 연애>를 주제로 책을 선정해 읽습니다.
*책읽당 독서모임에는 게이뿐아니라 레즈비언, 바이섹슈얼, 트렌스젠더, 에이섹슈얼 등 누구든 참석 가능합니다. 이성애자라도 성소수자 커뮤니티에 우호적인 분들은 환영합니다.
*코로나19가 심각한 지금 모임을 갖는 만큼, 우리 모두가 위생에 조금씩 더 신경쓰며 모였으면 합니다. 개인 마스크/손소독제 등을 지참해주세요.
@책읽당 <외롭지 않을 권리> 모임
일시: 2020년 4월 4일 토요일 오후 4시 ~ 6시
장소: 친구사이 사정전(종로3가 치킨뱅이 건물 3층)
신청 : https://forms.gle/efkXqusZKgJCVHSp8
신청마감: 4월 1일 수요일 23시 59분
문의: 7942bookparty@gmail.com,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책읽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