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 꽤 관심이 가는 책이네요. 근데 책값이 어마어마하네요. 너무 책값이 비싸서 예전 '책도둑 모드'로 전환해야할까봐요.
제 책도둑 비결 하나 : 책을 훔친다. 외투 속 옆구리에 낑궈넣는다. 그리고 태연한 척 카운터로 간다. 그리고 이렇게 말한다.
"저기 그 책 안 나왔던데, 신청 좀 하고 싶네요. 출판사는 어디예요."
그러면 점원은 그걸 체크한다. 백발백중 이런 뻔뻔모드는 걸리지 않는다. 이런 뻔뻔함은 점원의 의심을 충분히 무마했었다. 다만, 삑, 하고 책도둑을 잡아내는 감식기가 나오기 전 시절에. 아마 40 여 권은 이런 모드로 훔쳤던 것 같아요. 쉿!
진화론 통해 본 섹슈얼리티
아담과 이브 그후/ 맬컴 포츠ㆍ로저 쇼트 지음생물학적 진화론을 통해 인간의 섹슈얼리티를 살펴보는 책이다. 인간의 행동과 사회에서 볼 수 있는 성적이거나 성과 연관된 다양한 양태들, 구체적으로 역사와 문화 속에서 발견되는 성 관련 풍습이나 제도, 행동 양식 등을 다윈주의적 진화의 거울에 비춰 설명하고 있다.
일부다처제, 사랑과 결혼, 섹스와 임신, 출산과 수유, 자녀 양육, 섹스와권력, 동성애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침팬지나 보노보 등 유인원 집단과 비교하거나 인간 사회 안에서도 시대와 역사에 따라 달리 나타나는 양상을 점검한다.
동물행동학이 발견한 사실이나 세계 각지에서 수집된 인류학적 보고서를많이 언급하고 있어 책 내용이 다채롭다. 사진과 그림도 많이 들어있다.
생식 문제 전문가인 미국과 영국의 두 의사가 함께 썼다. 최윤재 옮김. 들녘 2만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