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연에 올리고 싶은 곡을
자유롭게 추천받는다고 하여
글 남겨봅니다.
Mary Lambert의 She keeps me warm이라는 곡이구요.
She keeps me warm (MV) 링크
https://youtu.be/NhqH-r7Xj0E
She keeps me warm (piano) 링크
https://youtu.be/rG4nRI9Wmzk
스스로 레즈비언이기도 한 Mary Lambert는
2012년 Macklemore&Ryan Lewis의 Same love에서 코러스부분을 피처링하고 이 코러스부분을 발전시켜 이듬해 그녀의 첫번째 솔로 데뷔싱글 She keeps me warm을 발표했습니다.
Same love 링크
https://youtu.be/hlVBg7_08n0
이곡의 전체적인 감성은 서로가 사랑에 빠졌을때의 감정을 일상적일 표현으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여기에 "내가 변하길 원하고 시도할지라도 나는 변할수 없다"(I can't change, even if i tried even if i want it to)는 후렴구는 성소수자로서 정체성을 잃고 싶지 않은 의지가 보입니다.
유투브상에 커버 비디오도 많이 나와있는데 특히 인상적인 커버는 한 게이커플의 결혼식 축가로 이 노래를 합창하는 비디오 입니다. (게이커플이므로 He keeps me warm으로 변하였습니다)
She keeps me warm (choir) 링크
https://youtu.be/GkO5gd_SMug
담고있는 메세지가 원곡인 Same love에 비해 계몽적 내용이 없다고 볼수 있지만 합창으로 편곡하기엔 이쪽이 현실성이 있다고 보입니다. (Same love는 힙합인지라 쉴새없이 쏟아져나오는 가사를 합창으로 부르기엔 새로 곡을 쓰는 수준의 편곡이 나올것 같습니다.)
너무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누구나 경험해봤을 사랑의 풋풋한 느낌을
우리의 목소리로 부르고 싶습니다.
메시지랑 분위기는 좋은데요,
같은 멜로디의 반복이 많아서 합창을 하려면 대대적인 편곡이 필요할 듯도~~ 일단 고려는 해봅시다요.^^
그나저나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부치 너무 잘생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