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소 네이버 뿜을 자주 보는 편입니다.
글중 호포포비아와 동성애자의 포옹이란 글이 있기에 들어가보니 추천수도 2백몇십개나 받았고 댓글은 당연히 호모포비아들의 인식공격과 그에 맞서는 분들의 토론의 장(?)이었죠.
그런데 오늘아침 보니 글이 네이버측에서 아예 삭제되어 있더군요... 정말 진심으로 어이가 없었습니다...
6월 1일자로 올라온 글이었는데
https://youtu.be/vNTR4iIVMQQ
위 영상을 보시다시피 그냥 동성애 혐오자와 동성애자가 서로 대면하여 우정을 도모하는 허그를 나누는것뿐 다른 내용은 없습니다.
대체 네이버 뿜에는 어떤글을 올리는 것 까지가 허락되는지 궁금하네요.
화가납니다..
http://m.bboom.naver.com/profile/home.nhn?userNo=2858203
이분글 최신의 두번째를 보시면 삭제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검열당했다 표현해야되나요.
네이버 측은 대체 무슨생각으로 이글을 삭제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친구사이 인권지원팀에서 활동하고 있는 낙타입니다.
올려주신 링크의 영상과 삭제된 내역을 확인했습니다. 우선 이렇게 제보를 해주셔서 감사의 말씀부터 전합니다.
날이 갈수록 성소수자들을 향한 혐오와 탄압이 도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일부 보수 개신 교도들의 오프라인상에서의 방해와 혐오폭력은 물론이고, 온라인상에서도 악의적인 거짓정보를 퍼뜨리고, 혐오발언을 일삼으며 그들의 보이지 않는 힘을 이용하여 성소수자들의 존재를 지워버리기까지 하는 등 전방위적인 공격을 해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혐오는 비단 성소수자뿐만이 아닌 여성을 비롯하여 이 사회에 존재하는 수많은 약자들에게까지도 가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올해 친구사이 인권지원팀에서는 이렇게 사회와 온라인 미디어상에서 성소수자들 에게 가해지는 혐오와 커뮤니티 안에서 벌어지는 여러 사례들을 수집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사회에 만연한 혐오 및 편견과 차별에 우리들이 어떤 방식으로 대응해 나갈지 고민하며 답을 찾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는 못하겠지만, 이렇게라도 답글을 남깁니다. 또 추후에라도 비슷한 사례들이 있다면 언제든 제보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성소수자들의 당연한 권리와, 다양한 가치가 존중받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친구사이가 되겠습니다.
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힘찬 한 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