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게시판

인권침해상담
성소수자이거나 혹은 성별표현이 달라서 혹은 HIV 감염인이라는 이유로 발생하는 인권침해와 차별은 부당합니다.
어쩔 수 없다고 체념하고 넘어가기보다 인권상담팀과 상의를 해 주세요.
우리는 당신의 권리를 지지하고 지원합니다.
당신은 온라인, 전화, 대면 상담으로 우리와 상의를 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친구사이 사무국: 02-745-7942
운영 시간: 월~금, 10:00~19:00(토,일요일 휴무)

대면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이메일이나, 전화로 미리 예약을 해 주세요.
찾아오시는 길: 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 39-1 묘동빌딩 3층
이메일: contact@chingusai.net


와아. 2012-01-01 11:12:22
+1 516
아늬. 이런거는 어느 카테고리에 올리는지 모르지만. 무튼 게이라이프에 올릴게요 !! 하하.

저는요. 상대가 엔조이를 하려는지, 절 진짜 사랑하는 건지. 잘 구분이 안가요.
남자가 여자한테 엔조이 거는거나, 사랑하는거는 제 직감(?)으로 구분이 되는데.
이상하게 저한테 그러면 구분이 안되더라구요 ... 그래서
친구들이 하지 말란대도 했다가 엔조이 였고 ㅠㅠㅠㅠ
결국 사랑했던적은 없나봐요. (아니 왜 정리가 안되지)
무튼 질문이 뭐냐면요!
첫번째. 엔조이는 어떤식으로 접근하나요.
두번째, 엔조이와 진짜 사랑의 차이점은?!

박재경 2012-01-05 오전 04:36


안녕 하세요. 와아님!! 반갑습니다.
커뮤니티에 나와서 우리 자신과 같은 성정체성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 여러 기대가 교차되지만 때로는 기대에 어긋나서 많이 실망하게 됩니다.
그러나 긴 안목으로 삶을 들여다보면 그런 과정들은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실패하기 마련일지라도 실패를 통해서 우리는 자신과 타인에 대해서 좀 더 성숙한 면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님 자신의 성정체성에 대해서도 좀 더 편하게 생각할 수 있는 여유도 제공해 준다고 생각합니다.

커뮤니티에서 어떤 사람과 어떤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을 것인가? 하는 문제는 정답이 정해지거나 일정한 법칙이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자신의 삶은 자기의 선택이므로 관계 역시도 우리의 선택이니 만큼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익명성과 편리성을 이유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일 대 일 만남을 선호하는 분도 있고 좀 더 인격적인 관계를 위하여 우리 단체와 같이 공식적인 모임이나 혹은 취미 등을 공유하는 친목 카페에서 친구들을 만나기도 합니다.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일 대 일 만남들이 안전할 것 같지만 실제로는 안전하지 않는 경우를 더 많이 보게 됩니다.
또한 만남을 통해서 어떠한 관계를 만들어 가고 싶은지? 그것이 님의 삶에서 어떠한 의미를 갖게 될 것인지? 에 대해서도 성찰해보면 좋겠습니다.
저 개인적인 경험을 말씀 드리자면 처음부터 연인을 만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좋은 친구들을 많이 두다보면 친구들을 통해서 좋은 사람들을 만나게 되고 그러다보면 나에게 맞는 연인이 만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조금은 남들이 부럽고 외롭기도 하겠지만 좋은 친구들을 더 많이 만들기 위해서 노력해보면
어떨까요?

마지막으로 님이 문의하신 질문에 대한 답은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마음연결
마음연결 프로젝트는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에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성소수자 자살예방 프로젝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