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title_Free

안녕하세요.
저는 가톨릭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 상담전공, 석사학위과정생 윤수진이라고 합니다. 

 

이 설문지는 시스젠더인 동성애자(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바이섹슈얼)으로서의 일상생활에 근거한 차별경험으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을 확인하고자 제작되었습니다.

 

설문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bit.ly/2V7qly3


설문에 소요되는 예상 시간은 15-20분 정도이며, 설문을 완료하신 분들에게는 2500원 상당의 커피기프트콘을 드리고 있습니다.

 

참고로 본 설문은 본 연구는 성적 지향에 대한 설문으로, 성적 정체성의 차원에서 성소수자 관련 변인에 대한 인식이 혼입될 가능성이 높아 성적 지향과 성적 정체성을 구분하여 측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트랜스젠더 혹은 젠더퀴어인 동성애자, 양성애자인분들과 간성인 분들은 연구의 성격과 영역상 부득이하게 제외하였습니다.

또한, 성적 지향에 있어서도 모든 성적 지향을 포괄하는 설문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국내 타당화 연구가 존재하지 않아 모든 성적 지향을 포괄하지 못하는 한계가 존재합니다. 

본 연구는 시스젠더 동성애자, 양성애자들의 설문만 수집 중입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조사 및 연구에 관한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구자의 연락처는 본 설문링크 연결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귀하의 설문 참여는 성소수자들의 경험에 대한 탐색 및 이해를 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박재경 2018-12-31 오후 18:00

어허 ^^ 미세한 보다는 일상의 차별경험이 더 나을 것 같은데요.
제목이 어째, 요상하다

sujin900326 2019-01-02 오후 23:20

안녕하세요 박재경님^_^* 연구 담당자인 윤수진입니다. 아직 마이크로어그레션(microaggression)에 대한 용어에 대한 정확한 한국표현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대로 마이크로어그레션(microaggression)으로 쓰려고 하다가 그대로 사용하기엔 어려운 개념이라 현재 보편적으로 쓰는 표현이 '미세한'이란 용어라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해요. 많은 참여 부탁드릴께요~

터울 2019-01-03 오후 14:05

'(일상에서의)미묘한 차별'로 좀더 자주 번역되는 것 같습니다.
마음연결
마음연결 프로젝트는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에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성소수자 자살예방 프로젝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