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도별 기사

NEWSLETTER 연도별 기사
기사 갈래별 태그 리스트는 다음 링크를 통해 접근 가능합니다.
[170호][활동스케치 #2] 친구사이 하반기 LT 무슨 이야기 나눴어?
2024-09-03 오후 18:09:08
533 1
기간 8월 

photo_2024-09-03_15-25-44.jpg

 

 

[활동스케치 #2]

친구사이 하반기 LT 무슨 이야기 나눴어?

 

 

 2024 친구사이 운영위원회 하반기 LT에서 무슨 이야기 나눴는지 간단히 공유드릴게요! 하반기 LT가 8월 3일 친구사이 사정전에 개최되었습니다.

 

 하반기 LT에서는 친구사이 30주년 기념식 준비에 관련해서 진행 상황을 공유했고, 이에 대해 여러 아이디어들을 모으는 자리를 가졌어요. 평소처럼 각 팀의 상반기 결산을 나누고, 30주년 기념식의 성공을 위해 마음을 모으는 자리였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LT는 말그대로 리더쉽을 가져야 하는 운영위원회의 동기화, 혹은 토론이 굉장히 중요한 자리에요. 그러다보니 성소수자 인권단체와 초국적 제약회사와의 긴장감과 그 안에서 친구사이의 방향성을 토론했고, 성소수자 가시화 운동의 방향성에 대해서 이야기 나눴습니다.

 

 초국적 제약회사의 경우 의약품 접근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지 않고 생명을 담보로 이익을 착취하는 기업의 행태를 비판하면서도, 우리가 기업과 국가에 요구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기업 후원과 관련되어서 어떻게 비판의 자율성을 담보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나눴습니다.

 

 성소수자 가시화 운동의 방향성은 최근 퀴어문화축제 참가와 연관해서 친구사이의 역할과 방향성을 되짚어보고, 친구사이만의 가시화 캠페인이 무엇이 있을지 고민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미디어 환경이 변화하면서 가시화의 경로는 더 다양해지고 있고, 이런 흐름 속에서 친구사이는 어떻게 적응하고 영향력을 발휘할 것인지가 중요한 부분이다보니 여러 접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성소수자 일일 식당 같은 것을 진행해서 일반 대중들을 접대하며 가시화해보는 것은 어떻겠느냐... 등등의 아이디어들이 나왔었네요.

 

 거의 20명이 되는 친구사이 운영위원회는 매번 성소수자 인권 이슈와 친구사이 운영 상황 전반 등에 대해서 깊이 고민하고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이제는 밤샘토론 하는 문화를 줄이고 최대한 효율적으로 회의를 진행하려고 하고 있지만, 때로는 고민이 깊어져 회원들과도 더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노력하고 있기도 해요. 친구사이 운영위원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이번 LT를 계기로 조금 더 돈독해지는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제 하반기 재회의 밤, 워크샵, 총회, 에이즈영화제, 소식지 전시회, 송년회를 거치면 2024년이 무사히 마무리됩니다. 하반기에도 우리 함께 잘 지내보아요!

 

 

lineorange.jpg

 

친구사이 상근활동가 / 기용

 

 

donation.png

댓글 1
profile

박재경 2024-09-19 오후 23:46

다들 화이팅 !!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검색
마음연결
마음연결 프로젝트는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에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성소수자 자살예방 프로젝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