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도별 기사

NEWSLETTER 연도별 기사
기사 갈래별 태그 리스트는 다음 링크를 통해 접근 가능합니다.
[158호][활동스케치 #3] 친구사이 단체 사진 프로젝트 - 대전, 광주
2023-09-04 오후 16:23:26
1100 0
기간 8월 

 

[활동스케치 #3]

친구사이 단체사진 프로젝트 : 대전, 광주 편  

 

 

 8월에는 대전과 광주로 향했습니다. 친구사이 단체사진 프로젝트는 친구사이 회원들의 다채로운 모습을 사회에 가시화하면서 친구사이를 알리는 홍보 프로젝트입니다. 8월 11일에 대전을 시작으로, 12일 광주에서 캠페인을 마쳤습니다.

 

 

대전_02.jpg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에는 대전의 게이 커뮤니티 업소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주말을 시작하는 11일 금요일 저녁 9시 큰 규모의 소주방에서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30여 명의 가까운 손님들로 가득찬 소주방에 친구사이라는 단체를 소개하면서 포스터를 부착하고 홍보엽서를 건넸습니다.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친구사이라는 단체 이름을 알고 계신 분들도 계셨고, 처음 듣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캠페인 활동으로 게이 커뮤니티 일원들을 직접 만나게 되면 무엇인가 더 반갑고, 친숙하게 느껴집니다. 친절하게 다음 업소 위치에 대해서 알려주시기도 하고, 타 단체의 인권활동가와 인연도 소개해주시는 가라오케 사장님과 담소를 나누나 보니 1시간 30분 동안의 대전 캠페인을 잘 마쳤습니다.

 

 

광주_01.jpg

 

 

 

12일에는 광주광역시 동구 대인동에 위치한 광주의 게이 커뮤니티 업소들을 방문했습니다. 서울 종로 일대에 부착된 포스터를 보셨다는 한 사장님은 반갑게 맞아주셨어요. 토요일 저녁이라 손님들이 많아 분주한 현장이었는데도 친절하게 안내해주시고, 시원한 음료수를 건네주셔서 고맙기도 했습니다. 캠페인 동안 친구사이라는 단체에 궁금해 하시는 분들에게 설명하는 시간은 여타의 활동 못지않게 중요한 시간이었습니다.

 

 

대전_01.jpg

 

 

 

지역의 게이 커뮤니티 업소들은 주로 한 지역을 중심으로 있는 편입니다. 소주방, 가라오케 등이 중심이기는 하지만 DVD 방과 휴게텔 등도 인근에 있어 여러 곳을 한 번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광주 지역에는 CD바도 대인동 지역에 있어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라운지클럽 형태의 업소도 눈에 띄었습니다. 친구사이는 여러 지역에 다양한 곳으로 찾아가고 만나려고 노력합니다. 먼 거리임에도 지역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모짜 회원, 유우지 회원의 도움으로 대전, 광주 지역의 캠페인을 잘 마쳤습니다. 고맙습니다. 한 분이라도 더 친구사이를 알게 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할 때, 친구가 필요할 때 친구사이에 편하게 놀러올 수 있게 친구사이가 더 많이 알려지길 바랍니다.

 

 

 

 

lineorange.jpg

 

친구사이 사무국장 / 이종걸

 

 

donation.png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검색
마음연결
마음연결 프로젝트는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에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성소수자 자살예방 프로젝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