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33호][활동보고] 우리들의 중간점검은?
기간 7월 

 

우리들의 중간점검은? 

 

 

 

성소수자자살예방프로젝트 마음연결(이하 ‘마음연결’)이 2021년 8월 10일부터 전화상담을 운영합니다. 매주 화/목 오후 8시~10시 30분(공휴일 제외) 사이에 운영합니다. 그 동안 온라인 상담을 중심으로 상담을 진행한 마음연결에서는, 자살을 고민하는 성소수자와 그러한 성소수자를 돕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전화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전화상담 활동을 시작하게 되어, 단계를 잘 밟아나가는 과정 속에서 자살예방을 위한 목표에 다가설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 7년 동안 그 단계를 밟아가기 위해 다각도로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마음연결 전화상담 전화번호는 02-6953-7941 입니다.

 

 

1.png

 

 

 

지난 5월 중에 친구사이는 친구사이 인사위원회를 꾸려 새 상근간사 채용을 위한 공지를 내고, 면접 등을 거쳐 상근간사를 채용하였습니다. 상근간사 채용 배경에는 지난 2012년 11월부터 상근간사로 활동하여, 2017, 18년 친구사이 대표를 역임하며 친구사이의 주요활동을 도맡아 기획하고 주도했던 낙타님이 9년에 가까운 활동을 마무리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지난 9년 동안 친구사이뿐만 아니라 각계 인권운동 현장에서 활동을 하며 성장해온 과정 속에서 활동을 쉬면서 그간의 활동을 되돌아도 보고, 앞으로의 삶을 새롭게 그리고자 내리는 중요한 결정이었습니다. 낙타 상근자도, 친구사이도 쉽지 않은 결정이었지만, 이러한 논의를 올초부터 진행해오면서 새롭게 상근자 채용에 대한 과정도 밟아 나갔습니다.

 

 

 

2.jpg

 

 

 

새롭게 근무를 시작한 상근간사님은 쵸파님입니다. 지난 6월 21일부터 출근을 시작하여 근무하고 있습니다. 9월까지는 수습 기간으로 친구사이 단체의 목표와 활동방향 및 역사 등을 함께 나누고, 또한 앞으로의 활동을 함께 그릴 수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서로 배우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지며, 기존의 낙타 상근자의 업무에 대한 인수인계 및 업무 조정 등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 사이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면서 친구사이 회원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장이 제한되기도 하였지만, 7월 31일 친구사이 7월 정기모임에서 새로운 상근자 쵸파님을 온/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입니다. 건강 챙기시라는 인사말이 잦은 시기입니다. 7·8월은 여름휴가의 시기이기도 하지만, 올 한해 활동을 중간점검 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점검을 할 수 있다는 것은 한편으로는 여유로 보일 수도 있겠지만, 점검을 통해 좀 더 짚고 평가해서 보완할 지점을 찾고, 개선하여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의지일 것입니다. 인생에서의 중간점검, 친구사이의 2021년 활동의 중간점검, 친구사이 상근자로서, 친구사이 회원으로서의 중간점검. 여러분들에게는 어떠한 중간점검이 필요한가요? 친구사이가 올 한해 회원들과 함께 만나고자 하는 기획 중 하나가 바로 중간점검입니다. 7월 중에 기획을 마쳐 8월 중에 시작하려는 계획이었는데, 여러 상황으로 더뎠습니다. 곧 논의를 완료하여 8월 중에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새로운 삶을 위한 시작을 펼치는 낙타님과 쵸파님에게도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lineorange.jpg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 사무국장 / 이종걸

 

 

 

donation.png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