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

title_SelfComing

● 이성애자 인터뷰 ●

1. 간단 소개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부산에 사는 27살 남자입니다.


2. 단도직입적으로 먼저 물어볼게요. 당신의 성적 소수자에 대한 거부감 또는 부담감 지수는 얼마쯤 되세요? (0에서 10 사이. 10으로 갈수록 거부감이 높도록)

거부감 아예 없어요. 실제로 아는 동생이 그쪽이고, 성관련해서만  다르지 똑같은 사람이니깐요. 0입니다.


3. 당신이 바라보기에 성적소수자들이 인생을 사는 방식에 있어 당신과 가장 다른 점은 무엇인 것 같아요?
딱히 다른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각자 좋아하는 타입이 있고 취향이 있는건데 그걸 가지고 뭐라할 순 없다고 생각해요.



4. 커밍아웃을 받은 적이 없다면, 누군가 당신에게 커밍아웃을 할 경우 어떤 부분에 대해 질문을 하고 싶은가요?
질문자체를 안할 것 같아요. 민감한 주제고, 그쪽이 먼저 이야기하면 듣겠지만 굳이먼저 질문하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5. 커밍아웃을 받은 적이 있다면, 이성애자인 당신입장에서 어떤 부분을 가장 받아들이기 힘들었나요? (예를 들자면 커밍아웃을 한 것을 애정 고백으로 오해를 했다든가...^^ 등)

받아들이기 힘든 부분은 없었습니다.

실제로 제 아는 동생이 저에게 커밍 아웃했는데 딱히 거부감도 없었고. 아 얘 취향이 그렇구나 하고 그냥 넘어갔습니다.


6. 커밍아웃을 받고서 친구 혹은 가족관계가 어색해졌다가 다시 회복된 경험이 있다면 그 기간은 어느 정도 걸렸는지요?
어색해본적이 없었네요 ㅎㅎㅎㅎ 한명에게 밖에 안 받았지만


7. 커밍아웃한 상대가 당신에게 성적소수자들이 있는 공간이라든지 혹은 그들과 함께하는 문화생활을 권한다면 어떻게 하실 것 같은지?
건전한 자리라면 무조건 참석합니다. 제가 술을 엄청 좋아하거든요. 술한잔하면서 서로의 고충도 듣고 진지한 얘끼 하는걸 진짜 좋아합니다. 제가 나이 27살에 부산사람인데 혹시 술마시며 얘기하는거 좋아하시는 분은 카톡해주세요 ㅋㅋ

010-7527-6688 친추하면 제 카톡이 뜰거예요. 한번 마시자고 남겨주셔요 ㅋㅋㅋ


8. 성적소수자들과 이성애자들의 삶을 비교했을 때 성적소수자들에게 부러운 점이 있다면 어떤 게 있나요?

성 소수자들은 일반 사람들에비해 정신적으로 어른스럽고 성숙한 것 같습니다. 그런점이 굉장히 부럽습니다.


9. 커밍아웃을 한 친구나 가족에 대해 염려하는 부분이 있다면 어떤 점인가요?  또 그들 삶의 어떤 모습이 그들의 미래를 걱정하게 만드나요?

딱히 걱정되는게 없습니다.

실제로 주위사람에게 이렇게 커밍아웃하는 용기면 어떠한 어려움이 닥치더라고 쉽게 이겨낼 것이라 생각합니다.

성소수자분들 힘내시고 주위 시림들중에도 여러분을 응원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뷰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박재경 2015-02-23 오후 17:48

성소수자친구가 커밍아웃을 했다면 그만큼 YJM님이 개방적인 사람이겠지요.
고맙습니다.
그 친구와 멋진 우정 만들어 가시기를 바랍니다.
마음연결
마음연결 프로젝트는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에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성소수자 자살예방 프로젝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