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도별 기사

소식지 연도별 기사
호모포비아 정치인 아들, 남자랑 결혼하다
2004-03-13 오후 17:53:25
● 동성 결혼 반대 정치인의 아들, 동성 파트너와 결혼하다

2004. 3. 10. 미국 '레인보우 네트워크'지 보도국 씀
원문: http://www.rainbownetwork.com/content/News.asp?newsid=4458

동성 결혼을 가장 강력하게 반대하는 정치인 중 한 명의 아들이 지난 화요일에 샌프란시스코에서 오래된 파트너와 함께 결혼식을 올렸다.

데이빗 나이트(David J. Knight)는 샌프란시스코 시청에서 간단한 예식을 치름으로써 연인인 조셉 라자로(Joseph A. Lazzaro, Jr.)와 부부가 됐다. 증인은 친구 한 사람뿐이었으며, 식구는 아무도 오지 않았다.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 사는 이 커플은 10년째 사귀어왔다.

만 42세인 나이트의 아버지 윌리엄 나이트(William J. "Pete" Knight)는 캘리포니아주 공화당 상원 의원으로, 일반적으로 이 주에서 동성 결혼을 금지한 조치로 여겨지는 계획 22호(Proposition 22)의 통과에 앞장선 바 있다. 또한 나이트 의원은 샌프란시스코 시 당국이 동성 커플에 결혼 허가증을 발급한 데 항의하는 두 가지 보수 단체에서 활동 중이며, 캘리포니아주의 동거 파트너(domestic partner) 관련법 제정에 대항해 제기된 소송에도 관련돼 있다.

나이트 의원은 지난 화요일에 자신의 사무소를 통해 발표한 성명서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우리 아들을 사랑합니다만, 이 문제를 놓고 계속 의견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적이며 가족과 관계되는 일이기 때문에 [더 이상] 답변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 성명서에 의하면 나이트는 지난 3주 동안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동성 결혼이 '불법적이며 부도덕'하다고 본다.

걸프전 당시 미 공군 전투기 조종사로 복무하기도 한 데이빗 나이트는 계획 22호 통과를 위한 캠페인이 진행 중이던 2000년에 '로스앤젤리스 타임스'지에 '우리 아버지께서는 게이들을 잘못 보고 계시다'라는 글을 투고한 바 있다.

그 글에서 나이트는 1997년에 자신의 성 정체성을 알게 된 이후, 아버지가 그를 거부했으며 부자가 소원해왔다고 밝혔다.

그는 다음과 같이 의견을 표명했다. '제 경험에 비춰볼 때 아버지께서는 맹목적이고, 신경 쓰는 마음도 없고, 충분한 지식도 없고, 그저 반사적인 반응을 보이고 계신 것같습니다. 게다가 이 문제[동성애나 동성 결혼]에 대해서 아는 게 하나도 없으실 뿐더러 알고 싶어하지도 않으시지만, 정치인으로서 당신의 행로에 도움이 된다는 건 분명하죠.'

한편 캘리포니아주 하원 의원인 재키 골드버그(Jackie Goldberg, 민주당, 로스앤젤리스)는 오랫동안 함께 해온 레즈비언 파트너인 샤론 스티커(Sharon Sticker)와 결혼식을 올렸다.
검색
마음연결
마음연결 프로젝트는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에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성소수자 자살예방 프로젝트입니다.